디아블로 3 PUBLISHER: BLIZZARD ENTERTAINMENT, INC.

[메카 랭킹] 디아블로3 1월 4주차, 악마사냥꾼의 매력적인 세팅 ‘나탈습격’

/ 4
안녕하세요. 1월의 네 번째 디아블로3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 순위표는 매서운 한파와 함께 꽁꽁 얼어붙은 모습입니다. 대부분 직업이 지난주와 큰 변화가 없는데요. 굳건한 ‘대세 세팅’ 악마사냥꾼의 ‘어둠투검’과 부두술사의 ‘아라키르 불박’ 점유율만 소폭 하락했습니다.

그런데 순위 변화는 없지만, 최근 눈이 가는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세팅 간에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는 마법사인데요. 2.6.1 패치에 힘입어 떠오른 ‘탈 라샤’의 뒤를 ‘불새운낙’이 무서운 기세로 쫓고 있습니다.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불새운낙’이 과연 ‘탈 라샤’의 왕관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귀추가 주목됩니다.

마법사 ‘델세르’와 ‘비르마인’의 순위 경쟁 또한 뜨겁습니다. 둘 다 4%로 같은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대균열 클리어 타임에서 ‘비르마인’이 단 2초의 근소한 차이로 ‘델세르’를 앞질렀죠. 참고로 ‘비르마인’은 시즌 초기에 무려 62%의 점유율을 기록했던 세팅입니다. 랭크 아웃된 이후로 한동안 보이지 않았는데, 이번 주에 오랜만에 이름을 올렸네요. 앞으로 3위 자리를 유지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런 라이벌 관계는 다른 직업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악마사냥꾼의 ‘나탈습격’, ‘집속습격’이 그 주인공인데요. 두 세팅은 12시즌 내내 랭크 인과 아웃을 반복하며 치열한 순위 쟁탈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역시 순위표에 ‘집속습격’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나탈습격’이 꾸준히 3위 자리를 지킬 전망입니다. 과연 ‘나탈습격’은 어떠한 매력으로 라이벌 싸움에서 승리했을까요? 금주의 세팅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금주의 세팅] 나탈습격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 상위 랭커의 ‘나탈습격’ 세팅과 세트 효과 (출처 :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악마사냥꾼의 ‘나탈습격’은 ‘왕실 권위의 반지’를 카나이의 함에 넣어 ‘나탈랴의 복수’ 6세트와 ‘습격자의 현신’ 4세트 효과를 동시에 받는 세팅입니다.

운영 방법은 복수의 비 시전 후 공격력이 증가하는 ‘나탈랴의 복수’ 6세트 효과를 발동하고, 자동 쇠뇌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습격자의 현신’ 4세트 효과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각 세트의 대미지 증가 효과가 중첩되니 더욱 큰 효율을 낼 수 있죠.

강력한 ‘나탈습격’ 세팅을 위해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아이템은 무기 ‘나탈랴의 학살자’와 화살통 ‘포격수의 배낭’입니다. 전자는 복수의 비로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후자는 자동 쇠뇌를 두 개 더 설치할 수 있으니 환상적인 콜라보라 할 수 있죠.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 ‘나탈랴의 학살자’와 ‘포격수의 배낭’ 효과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다만 이 세팅은 자원 소모가 심한 편입니다. 증오 수급은 공격 속도가 생명이니 주요 무기 ‘나탈랴의 학살자’에 공격 속도 옵션을 달아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악마사냥꾼이 직접 시전하는 확산탄 역시 상당한 증오를 요구하므로, 아이템에 자원 소모량 감소 옵션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나탈습격’ 랭커와 같이 카나이의 함에 확산탄의 증오 소모량을 대폭 감소해주는 ‘만티코어’를 넣는 것도 해결책이죠.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 ‘만티코어’ 효과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또한, 악마사냥꾼의 ‘물몸’ 극복을 위해서는 ‘명료의 손목싸개’와 ‘조이의 벨트’ 그리고 ‘끝없는 걸음’ 세트가 좋습니다. 모두 대미지 감소에 큰 효과를 내는 아이템들이죠. 특히, ‘조이의 벨트’는 활성화된 동료 수에 따라 피해가 감소하는데, ‘습격자의 현신’ 2세트 효과로 모든 동료가 소환되기 때문에 ‘나탈습격’과 최고의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명료의 손목싸개’와 ‘조이의 비밀’ 효과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최근 ‘나탈습격’ 세팅의 떠오르는 스킬 운용법은 복수의 비에 ‘공습’ 룬을 장착하고, 확산탄에 ‘암영탄’ 룬을 장착해서 냉기 피해를 주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냉기 피해 효과를 극대화하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서리불꽃’입니다. 냉기 피해 시 감속 대신 빙결되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손쉽게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답니다.

적을 얼어붙게 만드는 ‘서리불꽃’ 효과는 특히 복수의 비를 시전했을 때 그 힘을 발휘합니다. 복수의 비는 ‘나탈랴의 습격’ 6세트 효과로 증오를 생성하는 스킬 사용 시 재사용 시간이 감소해 거의 딜레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습’ 룬을 장착하면 수많은 적이 얼어붙는 진풍경을 볼 수 있죠. 잘만 사용한다면 위급 상황 시 도망갈 시간을 벌 수 있고, 강력한 한 방도 노릴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 ‘서리불꽃’ 효과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 ‘나탈습격’ 세팅의 주력 스킬 효과 (출처: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 냉기피해 ‘나탈습격’ 악마사냥꾼의 플레이 영상 (출처: 프리맨 님의 블로그)

[금주의 이슈] 선망 야만용사

디아블로3 메카 랭킹 나탈습격

▲ 세트 아이템이 없는 야만용사 (출처 : 디아블로3 도전균열)

금주의 도전 균열은 야만용사입니다. 지난번 세트 방어구를 벗은 악마사냥꾼이 이슈가 되었던 탓일까요? 이번에는 야만용사가 세트 아이템 없이 ‘선조의 망치’를 휘두르며 대균열을 달리게 되었습니다. 비록 세트 아이템은 장착하지 못했지만, 최근 ‘래코르선망’과 ‘불멸선망’ 야만용사가 보여준 위력을 본다면 ‘선조의 망치’가 이번 도전 균열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듯싶네요.

같은 시각 유럽 서버의 도전 균열에서는 카나이의 함을 비워둔 세팅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우리의 야만용사는 카나이의 함에 ‘심판의 망치’, ‘독수리 흉갑’ 그리고 ‘원소의 회동’을 충실히 채워 넣었죠. ‘독수리 흉갑’이 주는 피해 감소 효과, ‘원소의 회동’이 주는 강력한 공격력 증가 효과와 더불어 ‘심판의 망치’가 주는 ‘선조의 망치’ 강화 효과라면 큰 무리 없이 쭉 달릴 수 있겠습니다.

유저리뷰
  • 핵앤슬래시 명장의 귀환아이유는뉘집아이유2023년 12월 18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