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공커 위클리] 아레스 200일에 꼭 전하고 싶은 말은?

안녕하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국민트리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아레스가 설날을 맞아 한복 코스튬을 출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풍성한 보상도 지급하고 있죠. 유저 사이에서는 상급, 보스 몬스터 구분법 정리글과 사냥용 슈트 조합 질문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200일을 맞아 아레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도 화제죠.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가디언 타워 소식통

한복 코스튬 & 설 이벤트 추가

▲ 설날 한정 특별 코스튬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아레스가 설날을 맞아 한정 특별 코스튬을 추가했습니다. ‘상점-프로모션-코스튬’에서 구매할 수 있죠. 해당 코스튬은 각 부위별로 파츠가 나뉘어 있으며, 일반 코스튬 또는 데코와 함께 모든 슈트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설날 7일 출석부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2월 21일 오전 6시까지 진행하며, 기간내 출석 일차에 따라 ‘복주머니’와 ‘탐스런 복주머니’를 지급하죠. 복주머니를 사용하면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 가디언의 용기, 슈트 경험치칩 상자, 슈트 코어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7일차에 주어지는 탐스런 복주머니를 사용하면 복주머니 보상과 함께 S등급 슈트 확정권을 얻게 됩니다. 기간 내 빼먹지 말고 매일 아레스에 접속하세요.

이와 별개로 200일 기념 14일 출석부가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복구권 4종을 받을 수 있죠. 행사는 28일 오전 6시까지입니다. 1일차에는 무기, 3일차에 방어구, 5일차에 모듈, 7일차에 성물 복구권을 지급하니 최소 일주일은 출석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 외에도 A등급 소환권, 슈트 코어 선택 상자, 스킬 코어 등을 거머쥘 수 있습니다.

가디언즈 꿀팁

상급/보스 몬스터 정리


▲ 같은 엘리트 몬스터여도 상급/보스 구분이 다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가디언 랭크나 이벤트 미션 중 특정 조건의 몬스터를 일정 수 처치하는 조건이 등장합니다. 메데이안 몬스터, 그룩 치프 몬스터 처치 등이 그 예죠. 이 중 '상급 몬스터', '보스 몬스터' 유형이 있는데요, 해당 몬스터 종류는 파악이 쉽지 않아 많은 유저들이 질문을 남기곤 했습니다.  

이에 공식 카페 닉네임 '킬리만자로의표범'님이 상급/보스 몬스터 구분을 정리해 공유했습니다. 관건은 엘리트 몬스터인데요, 같은 엘리트 몬스터여도 상급 몬스터인 경우가 있고, 보스 몬스터에 해당하는 경우가 있어 구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반 필드 네임드인지, 특정 콘텐츠에 나오는 몬스터인지 등에 따라 다르다는군요. 최근 업데이트에서 몬스터 도감에 상급/보스 몬스터 표기가 추가됐는데요, 이런 개념들 알아두면 굳이 도감에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몬스터 유형을 파악할 수 있겠네요.

금주의 질문 & 답변

사냥만 하면 어떤 슈트 조합이 좋나요?


▲ 레인저 - 헌터 - 엔지니어 조합을 추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레스에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그만큼 저마다 아레스를 즐기는 모습도 다양하죠. 일부 유저들은 필드 사냥을 주로 즐기며 캐릭터를 차근차근 육성해 나가기도 합니다. 이에 가끔씩 사냥에 적합한 슈트 조합 질문이 공식 카페에 올라오곤 하죠. 

이에 많은 유저들이 댓글로 답변을 달고 있는데요, 최근엔 레인저가 사냥에 적합한 슈트로 포함되고 있습니다. 활을 다루는만큼 필드 사냥에서 이점이 있죠. 이 외에는 헌터, 엔지니어를 갖추는 것을 추천하는 유저가 많았습니다. 사냥을 위한 슈트 세팅을 고민 중인 유저라면 공식 카페에서 다른 유저들의 의견을 참고해 보세요.

화제의 소식

아레스 200일에 한마디 남겨주세요


▲ 200일도 축하하고 선물도 챙겨보세요 (사진출처: 카카오톡 아레스 공식 채널)

아레스의 200일을 기념해 하고 싶은 말 한마디를 남길 수 있는 공식 카페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진행 중인 이벤트’ 게시판에 올라온 해당 행사 안내글에 댓글로 아레스에게 해주고 싶은 격려의 말이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되죠. 또는 길드원, 친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남겨도 됩니다. 

200명 이상 댓글 참여 시 전체 유저에게 200만 골드를 지급합니다. 더불어 아레스 장패드와 텀블러를 각각 25명씩 추첨해 선물한다고 하는군요. 이에 많은 유저들이 댓글로 아레스를 격려하거나 길드원에게 감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13일까지니 평소 아레스에 하고 싶었던 말이 있거나, 길드원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다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