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레스 꿀팁] 제작 'S·R 알파 성물' 추천 특수 효과는?

/ 1


▲ 고민거리로 떠오른 성물 랜덤 특수 효과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성물 아이템에 독특한 효과로 무장한 '랜덤 특수 효과'가 있다. 지난 업데이트로 제작 성물에 한해 옵션 변경 기회가 생기면서 어떤 효과를 사용할지 세팅을 고민하는 가디언이 늘었다. 이에 국민트리에서 랜덤 특수 효과 옵션을 정리해 추천도를 매겼다. 이번이 첫 시간으로 알파 성물 옵션을 정리했으며, 변경 가능 횟수가 있는 제작 성물을 기준으로 삼았으니 참고하자.

자동 사냥 최적화 조건 '학살자'


▲ 수동 조작 콘텐츠를 즐긴다면 '통찰자'도 좋은 선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제작 1티어 알파 성물 '강인한 용기의 무법자'는 노말 몬스터 처치 조건의 '학살자'가 편리하다. 해당 조건 덕분에 자동 사냥에서 손실이 전혀 없는 수준으로 범용성이 좋다. 사냥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하고 싶다면 공격과 관통을 추천하며, 신속을 차선책 정도로 생각하자. 생존력을 올리고 싶다면 재생을 추천한다. 슈트 옵션이나 회로도 효과에서 확보한 실드 재생량과 시너지가 좋다.

단점이 있다면 옵션 발동조차 못하는 경우다. 노말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곳에서 발생하는 PvP 상황을 가정하면 무용지물이 되는데, 현재로선 자동 사냥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여기서 수동 조작을 선호한다면 '통찰자'를 염두에 두 자. 회피 성공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을 타지만 레이드나 성운 돌파 같은 수동 PvE 콘텐츠는 물론 PvP에서도 유효한 조건이다.

추가로 두 조건을 모두 통틀어 '도약'이 유용하다. 버스트 게이지 회복은 콘텐츠를 가리지 않고 활용하기 좋아서 최상의 추천도를 매겼다. 모일수록 체감이 큰 희귀 옵션이니 다다익선으로 생각하자.

조건만 충족할 수 있다면 '불멸자'도 좋은 옵션


▲ '생존자의 항거'가 나오면 고민을 해보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제작 2티어 성물은 효과가 상시 적용되는 '불멸자'가 등장한다. 쿨타임 없이 적용되는 옵션이 매력적이지만, 발동 조건인 실드 90% 유지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전투력이 매우 높다면 추천할 만한 옵션이지만 상황이 한정적이다. 전투력이 현저히 낮은 사냥터를 이용하는 특수한 경우를 생각한다면 고려할 수 있는 조건이다.

다만, 여기서 '면역'이 나오면 실전 사용을 고민하자. 면역으로 확보한 '피격 상태 면역 확률'은 일정 확률로 경직을 무마하는 효과다. 첫 타격이 중요한 PvP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옵션으로 통한다.

'생존자'는 PvP 특화 옵션이다. 피격 시 발동되는 조건 덕분에 생존 관련 효과와 시너지가 좋다. 따라서 방어를 추천도 최상을 매겼다. 아쉬운 점은 공격 관련 옵션이다. 피격을 당하는 순간 공격 우선권이 없는 쪽에 가깝기에 10초 안에 이를 활용하는 상황이 드물기 때문이다.

'파멸자의 무적'을 최우선 목표로 옵션 변경


▲ 종합하면 수동, PvP 콘텐츠 최적화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R등급 알파 성물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특수 효과는 무적을 지닌 '파멸자의 무적'이다. 캐릭터가 쓰러지기 직전, 상태 이상을 해제하고 목숨을 연명할 수 있는 효과를 지녀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하다. 쿨타임이 120초로 긴 편이나, 다른 특수 옵션처럼 까다로운 조건 없이 자동 발동되므로 활용하기 쉬운 것이 장점이다.

5초 동안 누리는 무적은 최후의 발악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무적 시간 동안 슈트를 교체해 쿨타임을 버티는 전략을 짤 수도 있어서 콘텐츠를 가리지 않고 활용 가능하다. 그만큼 쉽게 나오는 옵션이 아니므로 일단 뜨면 바로 실전에 투입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슈트마다 모두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자.

이제 전체 특수 효과를 둘러보면 앞서 S등급 성물에서 통찰자와 생존자가 섞인 구성이다. 전자는 앞서 설명대로 자동 전투에서 활용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지고 있어 추천도가 낮다. 다만, R등급 자체 체급이 달라서 계수가 상당히 높다. 어떤 옵션이 뜨더라도 높은 수치 덕분에 등급 값을 하는 수준이며, 그중에서는 관통을 눈여겨보자. 60%의 어마어마한 수치를 제공하므로 체감이 큰 편이다. '회피 성공 시' 조건이 아쉽지만 만족하고 사용해도 좋은 옵션이다.

R등급만 지닌 옵션 중에 '저항'도 있다. 지금껏 본 적 없는 '약화 효과 면역'을 지녔는데, 짧은 지속 시간이 흠이다. 게다가 약화 효과가 크게 위협적인 상태 이상이 아니므로 굳이 필요한 옵션이 아니다. 딱 맞는 콘텐츠가 나오지 않는 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