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승리의 여신: 니케 꿀팁] 현시점 가장 강력한 추천 조합 정리

/ 1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이벤트가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풍성한 보상과 뛰어난 성능의 신규 니케 '크라운'을 준비해 신규 및 복귀 유저 다수가 니케를 시작했다. 자연스럽게 니케 조합 질문들이 커뮤니티에 끊임없이 올라오는 중인데, 국민트리가 신규 니케 '크라운' 사용 조합을 비롯해 현시점 가장 강력한 니케 조합 3종을 정리했다.

크라운 배치는 1번으로 고정 '크라운·나가 or 라푼젤'


▲ 크라운 패시브 발동을 위해 스쿼드 위치는 1번으로 고정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 조합 : 크라운, 리타, 홍련: 흑영, 앨리스, 나가 or 라푼젤
※ 홍련: 흑영, 앨리스가 없을 경우 레드 후드, 모더니아, 홍련 등 버스트 3 딜러 니케로 대체 가능

먼저 크라운과 나가의 조합이다. 핵심은 크라운의 2스킬 '로얄 에타이어' 패시브 효과 발동이다. '회복 효과 적용 시' 아군 전체에게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7초간 적용한다. 회복 효과 중 '지속 회복 효과'와 '대미지 비례 회복'은 버프가 적용될 때 발동한다. 다만, '체력 회복 분배' 효과에는 버프가 발동하지 않으니 유의하자. 추가로 크라운 단독으로도 해당 패시브를 발동 가능하나 오버 로드 장비를 통해 '최대 장탄 수 증가' 옵션으로 최소 장탄 860발을 챙기지 못하면 상시 유지가 힘들다.

이 경우를 배제하기 위한 가장 좋은 조합 니케가 나가다. 나가의 2스킬 '우정의 서포트'는 일반 공격 5회 공격 시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2기를 회복한다. 이를 이용해 크라운의 버프를 발동시켜 대미지를 증폭하는 방식이다.

또한 제대로 활용하려면 스쿼드 위치 선정도 중요하다. 승리의 여신: 니케 스쿼드 조합 화면을 기준으로 왼쪽부터 1, 2, 3, 4, 5번으로 부르는데, 여기서 1번 자리에 크라운을 반드시 배치하고, 5번 자리에 나가를 두면 된다. 크라운을 1번 자리에 배치하는 이유는 스쿼드 전원이 최대 체력일 경우 1번 니케에 우선 회복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전투 초반 아무도 체력이 소모되지 않은 상태에서 나가의 회복은 크라운에게 들어가고, 공격 대미지 증가 발동 조건을 만족해 대미지가 급격하게 오른다.

자리 배치가 중요한 또다른 이유는 자동 플레이 및 풀 버스트 사이클을 위해서다. 풀 버스트는 '버스트 1 - 버스트 2 - 버스트 3'을 모두 사용했을 때 발동하는데, 버스트 유형이 같은 니케가 둘 이상 있을 경우 앞서 설명한 배치 순서대로 버스트 스킬을 우선 쓴다. 예를 들어 버스트 1 니케가 1번, 3번에 배치돼 있다면 1번 니케가 먼저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회복을 받는 조건을 위해서도 있지만, 크라운의 버스트 발동이 핵심이기에 버스트 2 니케인 나가를 가장 뒤로 배치해야 한다. 아울러 버스트 3 니케를 3, 4번 자리에 놓는 이유는 정중앙이 화면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공격이 가능해서다. 1, 5번 자리는 각각 왼쪽과 오른쪽으로 치우쳐 있어 모바일 환경에선 보스 이동에 따라 딜러의 공격이 닿지 않는 경우도 일어난다.


▲ 나가를 사용한 조합이 라푼젤을 사용한 조합보다 대미지가 더 높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나가 외에 크라운과 조합하기 좋은 니케가 한 명 더 있다. 바로 같은 필그림인 라푼젤이다. 라푼젤의 1스킬 '세크리파이스'는 풀 차지 공격 시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3기를 회복한다. 회복 메커니즘은 나가와 같아 5번 자리에 배치하면 안성맞춤이다. 

나가는 크라운과 같은 2버스트라 버스트 스킬을 사실상 사용할 수 없지만, 라푼젤은 '부활 + 회복' 능력이 있어 상황에 맞춰 수동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인 스테이지에선 수동으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하드 모드 혹은 전투력이 낮은 상태에서 도전하면 사망한 아군 딜러 니케 혹은 리타를 살려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때를 제외하면 라푼젤도 나가와 마찬가지로 버스트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전체적인 대미지 증가는 나가를 사용한 조합이 훨씬 높다. 크라운의 버스트 스킬은 아군 전체에 15초간 '보호막'을 부여하는데, 나가의 1번 스킬 '우정의 가드' 패시브 능력 중 '보호막 적용 시' 아군 전체에게 10초간 코어 대미지 증가 적용이 있다. 따라서, 나가와 라푼젤이 둘 다 있다면, 나가와 사용하는 게 가장 좋다.

여전히 코어 특화는 강한 '티아·나가'


▲ 레드 후드, 앨리스와 궁합이 가장 좋고, 홍련: 흑영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 조합 : 티아, D: 킬러 와이프, 나가, 레드 후드, 앨리스
추천 조합 : 티아, 리타, 나가, 홍련: 흑영, 앨리스

다음은 티아·나가를 중심으로 한 조합이다. '코어 대미지'에 특화한 스킬 셋과 도발, 체력 회복이 콘셉트이다. 더불어 티아의 버스트 특성인 '버스트 1 재진입'으로 버스트 1을 2번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덕분에 기존 0티어 버퍼인 리타와 버스트 쿨타임 감소 니케 볼륨, 도로시, D: 킬러 와이프(이하 킬러D)를 함께 사용해 버프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다. 여기에 앞서 언급한 나가의 체력 회복 + 티아의 보호막 부여 및 도발을 통해 스쿼드 생존력까지 챙길 수 있다. 

대부분의 딜러 니케들과 조합 가능하나, 관통 계열 공격의 니케와의 궁합이 좋다. 대표적으로 레드 후드와 앨리스를 꼽을 수 있다. 두 니케는 현시점 가장 강력한 딜러이며, 관통이 패시브다. 코어 대미지 증가에 공격력 증가까지 더해져 더 높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최근 추가된 킬러D가 마침 '관통 대미지 증가' 부가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같이 사용하면 화룡점정이다.

다만 티아·나가 조합에게는 큰 단점이 있다. 둘 중 하나라도 쓰러지면 그 즉시 시너지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앞서 소개한 크라운은 단독 활용 니케라 큰 제한이 없지만, 나가와 티아는 서로의 스킬 효과를 트리거로 패시브가 발동하는 유형이라 한 명이라도 전투 중 사망하면 타격이 크다. 특히 나가가 쓰러지면 풀 버스트 발동마저 막혀버리니 참고하자.

받는 대미지 증가 + 불굴은 여전히 현역 '블랑·누아르'


▲ 범용성이 가장 좋은 조합인 블랑·누아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 조합 : 리타, 블랑, 홍련: 흑영, 앨리스, 누아르 
※ 홍련: 흑영, 앨리스가 없을 경우 레드 후드, 모더니아, 홍련 등 버스트 3 딜러 니케로 대체 가능

마지막 추천 조합은 범용성이 가장 좋은 블랑·누아르 중심 조합이다. 블랑은 뛰어난 지속 회복 능력 + 적 전체 받는 대미지 증가 부여 +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 1명 불굴 부여 효과가 있다. 누아르는 패시브로 아군 전체 상시 공격력 증가 + 버스트 사용 시 아군 전체 최대 장탄 수 증가 및 탄환 충전을 제공한다. 이 조합은 앞서 소개한 크라운이나 나가, 티아처럼 특별한 조건이 없고, 단순히 같이 편성하기만 하면 모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게 강점이다. 덕분에 파티 유연성 및 어떤 딜러 니케와 사용해도 궁합이 좋다.

블랑의 버스트 스킬은 본래 쿨타임 60초로,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긴 시간을 자랑한다. 하지만 스쿼드에 누아르를 같이 편성하면 쿨타임이 40초 감소해 사실상 20초마다 사용한다. 덕분에 풀 버스트가 지연되지 않는다.

아울러 받는 대미지 증가 디버프 부여는 블랑을 대표하는 효과라 할 수 있다. 10레벨 기준 수치는 10초간 39.26%로 굉장히 높은 수치다. 다만 지난 솔로 레이드 보스 '인디빌리아'가 처음으로 디버프 면역 효과를 탑재하고 나와 이후 등장하는 보스들의 능력에 따라 활용처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누아르는 자신의 체력이 70% 이상이라면 아군 전체에게 상시 공격력 증가를 제공한다. 여기에 버스트는 적 전체 공격이면서 샷건 소지 아군 전체에게 10초간 명중률 증가 + 저지 부위 공격 대미지 증가를 부여한다. 해당 효과 덕분에 특히 샷건 니케가 활약하는 특수개체 요격전 '그레이브 디거'에서 빛을 발한다. 블랑과 마찬가지로 함께 편성된 상태라면 추가로 아군 전체에 명중률 증가와 저지 부위 공격 대미지 증가를 제공한다. 샷건 아군에게 제공하는 수치보다 조금 낮지만 유지 시간이 무려 30초나 된다.

블랑·누아르를 제외한 남은 자리엔 공격력 증가와 버스트 쿨타임 감소가 있는 버스트 1 0티어 니케 리타, 나머지 두 자리에는 홍련: 흑영, 앨리스 등 0티어로 꼽히는 버스트 3 딜러 니케를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0티어 니케의 대표격으로 모더니아, 레드 후드, 홍련, 루드밀라: 윈터 오너가 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벌써 2주년이 코앞! 국내 대표 갓 게임hikari05212024년 7월 22일
    10
  • 갓겜과 갓겜이 콜라보 중! 데이브 더 다이버와 니케의 만남이 상상 이상의 시너지와 어울리는 배경이 일품fallnight2024년 7월 15일
    10
  • 여름이다! 수영복이다! 7월 4일 여름 이벤트 시작for아재로스2024년 7월 1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