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블소 레볼루션 전장 콘텐츠 개선해 보상 획득 기회 늘렸다

/ 1


▲ 적월의 혼원궁 보스 '칠흑왕' (사진: 국민트리 촬영)

14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적월의 혼원궁' 보스 패턴 수정, 일부 직업의 무공패 재련 수치 조정 등 각종 개선 사항을 업데이트했다. 더불어 '고대 장신구 도안', '꽃바람 소환 주머니'가 걸린 미션 이벤트를 열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신규 콘텐츠에서 발견된 문제점과 유저 피드백을 종합해 각종 콘텐츠 개선사항이 오늘 업데이트로 대거 적용됐다. 먼저 많은 유저가 앞다퉈 도전한 '적월의 혼원궁' 보스 패턴 개선이다. 칠흑왕의 '흑염 광열타' 스킬 범위 높이가 8M에서 34M로 대폭 늘었다. 이는 보스 위에 올라타 패턴을 무마하는 방식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직업 밸런스 조정 이후의 추가 조치도 함께 이뤄졌다. 대상은 검사, 권사, 소환사, 기권사로, 해당 직업의 핵심 무공 재련 수치를 상향했다. 공격 타수가 바뀐 무공에 대한 피해량 조정이다. 특히, 기권사의 경우 L등급 천룡열권 피해량이 78.3%에서 117.45%로 대폭 높아졌다.

전쟁 지역에서 얻는 '최상급 영석' 보상에도 변화가 생겼다. 요약하면 콘텐츠 참여자가 몰리는 서버에 대한 보상 확대에 초점이 맞춰진 개선이다. 기존 상호작용 횟수가 지역별 4회, 10회로 상이했으나 일괄 5회로 변경하고, 개봉 시간도 5초에서 3초로 줄였다. 재생성 시간까지 1시간 감소했다. 여기에 상자 획득 개수도 2배 늘어나 이제 모든 지역에서 30개씩 획득할 수 있다.

함께 열린 미션 이벤트 보상도 쏠쏠하다. 낚시, 수련의 땅, 일간 미션 등 평소 블소 레볼루션에서 즐기는 콘텐츠를 이용하면 자연스레 완료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했다.

'고대 장신구 획득 찬스'에 있는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알 수 없는 고대 장신구 도안' 1장을 손에 넣는다. 이를 사용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대인 타입을 제외한 장신구 도안을 얻는다. 아울러 '꽃바람 소환 주머니'가 걸린 미션과 '상급 고대 장신구 복구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도 시작했다. 모두 5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더 상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  


▲ '고대 장신구 획득 찬스' 미션 행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꽃바람 소환 주머니 획득 찬스' 미션 행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신규 서버 + 서버 통합으로 꾸준히 유저 관리 중인 게임콩순이컴2024년 6월 18일
    8
  •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나아질 노력 중97stoneoner2024년 6월 13일
    8
  • 서버 이동이 활발하며 메타가 자주 바뀌는 게임밀과보리가자란다2024년 6월 4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