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전투력 9억 & 1위 탈환' MARTINI

/ 1


▲  점유율 오른 바운티 헌터와 벨라토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5개월 만에 1위 차지한 MARTINI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서버 이전 후 점유율 및 랭커 전투력 변동이 잠잠해진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죠. 이때 빠르게 치고 올라와 약 5개월 만에 1위를 탈환한 랭커가 등장했습니다. 심지어 전투력 첫 9억 달성이라는 신기록까지 세우면서 말이죠. 과연 어떤 랭커가 1위로 등극했을지 지금 바로 메카 랭킹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랭커 직업 분포도를 살펴보겠습니다. 금주 점유율을 높인 직업은 단 2개입니다. 바운티 헌터와 벨라토르인데요, 덕분에 바운티 헌터는 최하위에서 탈출해 28위까지 2계단 상승했습니다. 벨라토르 역시 순위 상승이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워 스미스의 점유율 하락도 영향을 미쳤죠. 덕분에 두 직업의 자리가 바뀌고 말았네요. 이외 점유율 변동 폭은 0.2% 포인트 이하로 이슈라 보긴 어렵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전체 서버 전투력 TOP3에서 벌어졌습니다. 지난주까지 2주 연속 전투력이 멈춰 있던 1위 이낭자(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을 MARTINI(디온, 워 슬레이어) 님과 7H쌤(디온, 스펙트럴 댄서) 님이 넘어섰죠. 특히 MARTINI 님은 전 서버 첫 9억 전투력을 달성했습니다. MARTINI 님이 마지막으로 1위였던 것이 올해 1월 1주차로, 약 5개월 만에 1위 자리를 재탈환하는 데 성공했네요.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1위에 오른 것은 7H쌤 님이었습니다. 9억 돌파까지 초읽기인 셈이죠. 한편 이낭자 님의 전투력은 3주째 요지부동이군요. 4위 랭커와의 격차는 아직 크고, 2위와의 거리는 그다지 멀지 않아 다시 한번 순위가 뒤집힐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연 랭커들의 순위가 이대로 굳어질지, 또 한 번 1위가 바뀔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꾸준히 상승 중인 ‘벨라토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먼저 점유율을 얻은 직업은 2위 드레드노트, 11위 타이런트, 그리고 계속해서 상승 중인 벨라토르입니다. 반대로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3위 워 슬레이어, 7위 문라이트 센티넬, 11위 아크메이지입니다. 중위권에 있던 타이런트와 아크메이지의 순위 변동이 크게 있었는데요, 타이런트가 4계단 오르고, 아크메이지가 3계단 하락하면서 두 직업 모두 공동 11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입니다. 지난주보다 전투력 평균이 대폭 오른 모습인데요,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계열은 워리어입니다. 이터널 가디언과 벨라토르의 랭커들 전투력이 대폭 오른 덕분이죠. 

로그의 바운티 헌터 역시 주목할 만한 성장이 있었습니다. 서버 이전 후 순위에서 자취를 감췄던 기존 상위 랭커들이 다시 순위권에 들면서 평균을 크게 높였습니다. 앞으로 세 명의 랭커가 계속해서 발을 맞춰갈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5월 4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420만으로, 지난주의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점유율 변동은 없었지만 랭커들의 전투력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서버는 1위 크루마입니다. 평균의 2배에 달하는 830만을 높였죠. 반대로 가장 아쉬운 성장을 거둔 서버는 3위 바츠입니다. 현재 서버들의 평균 전투력 차이가 안정적으로 벌어져 있어 순위 역전 가능성이 높은 구간은 없네요. 한동안 이 순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5월에 진행 중인 이벤트 중 가장 활발하게 참여하는 것을 꼽아 보았습니다. 과반수에 달하는 표를 받은 이벤트는 단연 ‘변신 강화 확률업 이벤트’였습니다. 이어서 ‘전서버 전쟁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3종’이 2위,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만들기 이벤트’는 가장 적은 표로 3위에 자리 잡았네요.

지난주 리니지2 레볼루션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오만의 탑 최고 층수가 375층까지 확장됐습니다. 소탕 보상도 늘었죠. 여기에 능력치를 무려 7개나 가지고 있는 신규 영웅 탑승펫 ‘본드래곤’과 접속만 해도 달콤한 보상이 쏟아지는 이벤트 3종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떤 콘텐츠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이희영 기자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유저리뷰
  • 가늘고 길게 가는 게 어떤건지 보여주는 게임luciacio2024년 8월 9일
    7
  • 지금까지 이런 AS를 해주는 리니지 라이크는 없었다darkgom2024년 8월 2일
    7
  • 일반적인 리니지에 지쳤다면 지금 바로 시작rankerzero2024년 7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