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레이븐2 꿀팁] 8월 업데이트를 앞두고 준비해야 할 콘텐츠 3선

/ 1

8월 1주차 '레이븐2'는 벨루시아를 제외한 사냥터를 조정했다. 사냥 난도를 낮추고, 효율은 올리는 패치였다. 동시에 간단한 미션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메인·서브 퀘스트를 수행하고, 육성에 전념할 기회다. 더불어 8월 업데이트할 콘텐츠를 발표했다. 이건 빨리 준비할수록 좋다. 본문을 통해 내용을 미리 확인해 두자.

당면의 과제, 레벨 업 및 시너림 진입

어떤 의미로 가장 쉬운 명중 확보 방법 (사진출처: 국민트리 제작)
▲ 어떤 의미로 가장 쉬운 명중 확보 방법 (사진출처: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의 근래 업데이트 목표는 유저들의 스펙 업과 시너림 진입으로 풀이된다. 7월에는 장비 마련, 8월 첫째 주는 레벨 업을 지원했다. 후자는 조금 아리송할 수 있는데, 사냥터·메인 퀘스트 난도 하향은 같은 의미다. 그리고 경험치 파밍의 기본은 메인 퀘스트 공략이다. 

지금은 데론과 로메른에 머무는 유저가 메인 퀘스트를 쭉쭉 밀 때다. 일반 유저라면 목표를 둘로 설정하자. 첫 번째는 메인 퀘스트 17장을 클리어해 로메른을 졸업하는 것이다. 16장은 명중 202 정도면 충분하다. 17장은 210 이상 투자를 추천한다. 서브 퀘스트는 클리어하면 좋지만, 필수는 아니다. 스탯 요구 컷도 높으니 나중에 성장한 후 진행해도 OK다.

물론, 명중을 올리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레이븐2가 몇 차례 장비 제작 지원 이벤트를 했지만, 여전히 희귀 장비 마련은 쉽지 않다. 이 부분은 레벨 업과 아이템 컬렉션으로 해결하자. 레벨이 오를 때마다 명중을 얻는다. 

특무대 임무에서 경험치 획득량을 체크 (사진출처: 국민트리 제작)
▲ 특무대 임무에서 경험치 획득량을 체크 (사진출처: 국민트리 제작)

로메른을 졸업하면 명중 220~230을 목표로 투자하자. 레이븐2 유저들의 대화나 플레이 영상을 확인한 결과, 이 정도는 돼야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다. 시너림의 스탯 저점으로 생각하면 된다.

'로메른만 졸업하고, 천천히 육성하면 안 되나?'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조금 서두르는 게 좋다. 시너림은 기존 희귀 장비의 상위 아이템을 드랍하며, 미션 이벤트 '시너림 모험 일지'를 개최 중이다. 시너림에서 몬스터를 10만 마리 잡을 시 마정석과 강화석을 대량 획득한다. 이 행사는 21일 새벽 4시 59분에 종료한다. 육성 속도를 올릴 필요가 여기에 있다.

영웅 장비 획득 기회, 희귀 장비와 강화석 모으자

지금은 여분 희귀 장비를 분해할 때가 아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지금은 여분 희귀 장비를 분해할 때가 아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 2일, 레이븐2는 개발 현황 코멘터리 7편을 발표했다. 다음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담았는데, 그중 신규 영웅 장비 관련 내용인 '정예 특무대원'이 있었다. 일정 이상 강화한 희귀 장비를 분해 또는 강화 실패 시 부위에 맞는 '정예 특무대 증표 조각'을 얻는다. 이걸 모아서 정예 특무대 증표를 만들고, 나아가 정예 특무대원 영웅 장비를 제작한다.

자연스레 희귀 장비와 강화석의 중요도가 크게 올랐다. 얼마나 많이 분해해야 할 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일단은 다다익선이다.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를 언급한 만큼, 모든 부위로 나올 확률이 매우 높다. 스펙을 막론하고, 희귀 장비 제작 재료와 완제품을 최대한 확보하는 데 힘쓸 시기다.

시너림 희귀 장비는 기존 제작 장비보다 고성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시너림 희귀 장비는 기존 제작 장비보다 고성능이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메인 퀘스트 18장 클리어, 즉, 시너림 초반부 사냥터에 필요한 스펙 마련을 추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시너림에서 드랍하는 희귀 장비 완제품은 제작 장비보다 스펙이 높다. 희귀 장비를 착용하는 단계라면, 완제품을 파밍하거나 거래소에서 사서 쓰는 걸 추천한다.

그럼 제작 재료가 남을 텐데, 이건 일단 쓰지 않고, 7일 업데이트를 기다리자. 희귀 장비마다 분해 시 정예 특무대 증표 조각 획득 효율이 다를 수 있다. 아울러 레이븐2의 희귀 장비 중 가장 낮은 등급인 '계승자'는 제작 난도가 무척 쉽다. 업데이트 후 분해 효율에 큰 차이가 없다면, 계승자를 대량 획득해 분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상위 길드, 길드 스펙 업에 집중할 때

7월 11일 발표한 고대 성채 콘텐츠 설명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 7월 11일 발표한 고대 성채 콘텐츠 설명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국민트리는 매주 메카 랭킹을 통해 전 서버 길드 기여도 순위를 정리해 발표한다. 7월 중순까지는 매주 순위가 크게 변동했으나 점점 순위가 고착하는 추세다. 서버별 강호 길드도 마찬가지다. 대개 한 두 길드가 독보적인 기여도로 앞서가는 양상이다. 

이런 상위 길드는 전보다 철저한 운영과 스펙 관리가 중요한 시점이다. 이번 달 대규모 업데이트로 '고대 성채'를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레이븐2가 긴 시간 개발 중인 콘텐츠다. 월드 내 서버별 상위 길드를 선발해 보스 토벌 경쟁한다. 최초의 월드 콘텐츠인 만큼 많은 정성을 쏟는 건 물론,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길드의 최종 성장 목표도 바뀐다. 앞으로는 고대 성채에서 최대한 파밍하는 걸 목표할 때다.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세금으로 누적된 크리스탈을 얻는다. 물론, 상대적으로 순위가 낮은 길드는 고대 성채 선발을 노린다. 아울러 레이븐2는 고대 성채와 함께 서버 이전 기능을 준비 중이다. 앞으로 레이븐2 게임 환경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풀이된다. 미리 준비하는 게 베스트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더 많은 레이븐2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아시아권 외국 유저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한 특이한 서버 구성도박조아2025년 1월 7일
    8
  • 글로벌 통합 서버로 순항 중elecnox2024년 11월 25일
    9
  • 신규 직업 어쌔신 등장듐칫듐칭칭2024년 10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