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꿀팁] 초보 디바인캐스터 위한 추천 희귀 장비
'레이븐2'의 인기 직업 3대장은 나이트레인저와 디바인캐스터, 엘리멘탈리스트다. 그중 디바인캐스터는 공식 커뮤니티에 육성법을 묻는 초보 유저의 질문 글이 종종 올라온다. 게임 속 유일한 힐러인 만큼 흥미를 느끼는 유저가 많은 듯싶다. 이번 시간은 그런 초보자를 위한 디바인캐스터 기초 세팅법을 정리했다.
초보 디바인캐스터를 위한 추천 희귀 장비
레이븐2 세팅의 기본은 희귀 등급 장비 마련이다. 오래전부터 '게임을 시작하고 싶다면, 경매장에서 희귀 장비 풀 세트를 마련해라'라는 조언이 전해진다. 그래서일까? 레이븐2는 11월 업데이트로 초보자 지원 이벤트를 추가했다. 초반 육성과 간단한 기초 콘텐츠 이용으로 과제 달성, 희귀 아이템 마련을 돕는다. 일종의 스타터 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초보자가 희귀 장비를 마련할 때에는 세 가지 옵션을 우선하자. '명중 - 일반 몬스터 ○○ - MP 회복'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명중이다. 레이븐2는 명중 스탯이 부족할 경우 적에게 내 공격이 맞지 않는다. 이에 사냥터나 콘텐츠에 맞게 명중을 높여야 한다. 이때 필요한 최소한의 수치를 '명중 컷'이라고 부른다. 초반 지역인 벨루시아와 데론의 명중 컷은 국민트리가 몇 차례 실험한 바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벨루시안, 데론 명중 컷 확인하기 (클릭)
일반 몬스터 ○○는 일반 몬스터 피해, 명중 등을 아우르는 옵션을 가리킨다. 비슷한 옵션으로는 PVP와 보스 몬스터 옵션이 있으나 우선도가 낮다. 육성할 때 가장 많이 처치하는 건 일반 몬스터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일반 몬스터 명중은 종합 명중에 포함하지 않는다. 따라서, 해당 스탯을 많이 모으면, 종합 명중 보다 높은 수치를 기대할 수 있다.
MP 회복은 K 버튼을 눌러 스킬 페이지에서 확인한다. 캐릭터가 10초 동안 소모하는 평균 MP 소모량과 회복량이 적혔다. 10초마다 MP 회복 스탯 만큼 자원을 회복한다. 회복량이 소모량 이상이라면 이상적이다.
'주기 사용' 기능을 사용하면 MP 회복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넓은 안목으로 보면 투자하는 게 좋다. 레이븐2의 스킬은 등급에 비례해 MP 소모량이 쭉쭉 오른다. 더불어 디바인캐스터의 장점은 회복 스킬을 통한 유지력에 있다. 여유가 되는 대로 스탯을 챙기자.
조건을 갈무리했을 때 추천하는 방어구 구성을 정리했다. 일종의 '디바인캐스터 스타터팩'이다. 일부 장비는 제작 시 희귀 제작 재료를 요구하는데, 근래 들어 레이븐2는 희귀 제작 재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공급 중이다. 이벤트에 열심히 참여한다면 초보자도 마련할 수 있다.
장신구는 장비 보다 먼저 투자하는 걸 추천한다. 초보자에게 중요한 명중을 많이 제공하고, 일부 부위는 2개 착용할 수 있다. 옵션도 다양해 현재 스탯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 가능하다. 여기서는 초보자가 장만할 만한 아이템 리스트를 쭉 뽑았다. 앞서 강조한 스탯과 체급 마련에 필요한 옵션 중심으로 골랐다.
제작 순서가 고민될 떄에는 지금 진행 중인 콘텐츠에서 명중이 부족한지를 검토하자. 명중이 낮아 딜 손해를 보는 게 아닐 경우 공격력과 방어력처럼 체급을 높이는 옵션을 고르면 된다.
추천 헤븐스톤, 마법 속성 중심으로 선택
헤븐스톤은 레이븐2의 독특한 시스템이다. 레벨을 올려 슬롯을 하나씩 개방하고, 헤븐스톤 아이템을 삽입한다. 그럼 해당하는 스킬을 배운다. 장착에 직업 조건은 없지만, 궁합이 좋은 걸 착용하는 게 베스트다. 대개 직업 스킬과 시너지가 있는 걸 고른다. 추후 새로운 헤븐스톤을 삽입할 수 있으니 적당한 걸 쓰다가 바꿔도 된다.
디바인캐스터는 파란색 헤븐스톤 중심으로 고른다. 이건 마법 속성인데, 마법 공격력, 마법 명중 등 디바인캐스터의 주요 스탯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중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건 홀리 라이트와 다크 이젝션, 다크 프로스트 터치다. 고급 등급이고, 종종 헤븐스톤 상자에서 나와 구하기 쉽다.
홀리 라이트는 쿨 타임이 짧고, MP 소모량이 적어 주력기처럼 쓸 수 있다. 사용하면 적을 3명 공격하는데, 자신은 10초간 주는 힐량 증폭 버프를 얻는다. 힐 스킬의 회복량이 증가한다. 다크 프로스트 일반 몬스터 피해량 버프, 다크 이젝션은 공격 대상의 마법 피해 감소 효과를 약화한다. 공통으로 딜량 상승효과를 지닌 셈이다.
아이템 컬렉션, 초보자는 베이스 스탯부터 투자
끝으로 아이템 컬렉션에서 먼저 챙길 스탯이다. 아이템을 파밍, 강화해 등록하고, 모두 채우면 스탯 보너스를 얻는다. 스펙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반드시 또 꾸준히 이용해야 하는 콘텐츠다. 당연히 재료 아이템 파밍에도 공을 들여야 한다.
초보 디바인캐스터가 챙겨야 할 스탯은 명중과 공격력, 방어력이다. 당장 전투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는 게 먼저다. 그중 명중과 공격력은 비슷한 이름의 스탯이 정말 많다. 그중 '명중 - 마법 명중 - 공격력 - 마법 공격력 - 무기 공격력'이 우선이다. 흔히 말하는 베이스 스탯이다. 해당 스탯을 충분히 확보해야 관련 스탯을 투자했을 때 효율이 오른다.
이 과정에서 초보자가 하기 쉬운 실수가 있다. 명중에 너무 많이 투자해 공격력과 방어력이 부족한 캐릭터로 육성하는 것이다. 꾸준히 강조했듯 명중 스탯은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명중은 어디까지나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줄이는 스탯이다. 기준을 달성했다면, 그 이상 투자는 낭비다. 오히려 적당한 명중을 갖춘 후에는 공격력과 방어력 투자가 더 효율적이다. 약간의 명중 부족은 딜량과 내구력으로 보완할 수 있다.
공격력 투자를 추천하는 건 몇 가지 이유가 있다. 디바인캐스터는 힐 스킬과 적의 명중 감소 디버프를 지녀 장시간 사냥에 유리한 편이다. 게다가 힐 스킬의 회복량은 공격력의 영향을 받는다.
여유가 된다면 강타 확률, 피해를 투자해 보자. 디바인캐스터는 강타 확률와 관련한 직업 스킬을 지녔다. 희귀 스킬 '그레이스'는 강타 확률 버프를 제공한다. 고급 스킬 홀리 블라스트는 힐 스킬 사용 시 10초간 강타 피해 버프를 준다. 마침 레이븐2는 최근 강타 피해를 2배로 주는 이중 강타 스탯을 추가했다. 관련 빌드도 한 번 고민해 보자.
-
글로벌 통합 서버로 순항 중elecnox2024년 11월 25일9
-
신규 직업 어쌔신 등장듐칫듐칭칭2024년 10월 28일9
-
월드 콘텐츠 어비스 확장 예정만두인안두인2024년 9월 24일7
- 1리니지M
- 2ROBLOX
- 3저니 오브 모나크
- 4귀혼M
- 52로드나인
- 61브롤스타즈
- 71승리의 여신: 니케
- 81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92운빨존많겜
- 102궁수의 전설2
-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
-
로한2PlaywithKorea Inc.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