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4 PUBLISHER: NEXON COMPANY

피파온라인4, 프로게이머와 랭커들이 유용하게 쓰는 개인기 공략

/ 1

축구 팬이라면 네이마르, 메시와 같은 탑 클래스 선수들의 화려한 개인기를 봤을 것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플레이는 굉장히 매력적인데, 피파온라인4에서도 비슷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개인기는 상대의 압박에서 벗어나거나 돌파할 때 쓰인다. 다만, 남발은 금물이며, 유용한 상황을 파악한 뒤 써야만 효과적이다. 이에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가 오늘 준비한 공략은 챌린지 유튜버들의 실전에서 유용한 개인기 5가지다. 본문의 내용을 통해 공략을 확인해보자.

사이드 스텝

처음 소개할 개인기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 스텝’이다. 타 개인기와 연계할 때에도 좋아 개인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필수로 알아둬야 한다. 개인기 사용 조건은 2성으로 거의 모든 선수가 쓸 수 있다고 해도 무방하다.


▲ 피파온라인4 유튜버 진우의 사이드 스텝 강좌(출처: 진우의 유튜브)

사이드 스텝의 조작법은 ‘Shift + 방향키’다. 유튜버 진우의 설명에 따르면 정지 상황에서는 발동이 안 되고, 다른 개인기가 나간다니 참고하자. 사이드 스텝은 걷거나 달리는 도중에 쓸 수 있으며, 사용 후 방향 전환이 큰 각도로 이뤄져 돌파 및 탈압박에 유용하다. 추천 상황은 크로스를 올리거나 감아차기 직전이다. 더불어 수비가 달라붙으려는 때도 최적 타이밍이다.

힐 플릭

다음은 힐 플릭이다. 챌린저 랭커는 물론 프로게이머들 역시 대회에서 사용할 정도로 위력적인 스킬이다. 개인기 사용 조건은 3성과 4성으로 나뉘지만, 사용 방법은 동일하고 큰 차이는 없다. 아래의 영상 ‘원창연의 국민 개인기 발견’을 통해 알아보자.


▲ 피파온라인4 프로게이머 원창연의 국민 개인기 발견(출처: 원창연의 유튜브)

조작방법은 ‘Shift + 방향키 ↑,↓’를 빠르게 눌러주면 된다. 원창연은 ‘개인기란 쓰기 간편해야 하고, 효율이 좋아야 한다. 그런 측면에 있어서 힐플릭은 상당히 유용하다’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탈압박에도 좋지만, 가장 효과적인 사용은 상대 수비를 제치고 공격할 때라고 하니 참고하자.

턴스핀

턴스핀은 전진 방향에서 좌우 90도로 급격하게 방향을 전환하는 개인기다. 상대가 예상치 못한 곳으로 몸을 돌릴 수 있어 효과적이다. 개인기 사용 조건은 4성으로 영상 ‘핑크울프의 실전 개인기 강좌#1 – 턴스핀’을 보고 효과적인 활용법을 배워보자.


▲ 피파온라인4 ‘유튜버 핑크울프의 실전 개인기 강좌#1 – 턴스핀’ (출처: 핑크울프의 유튜브)

커맨드는 ‘Shift + 선수의 진행 방향 방향키 + ↑or↓’ 이다. 이때 방향키는 끊어서 입력해야 한다. 핑크울프는 턴스핀의 사용 타이밍으로 ‘수비가 동일 선상으로 이동하고 있을 때’와 ‘상대가 내 선수의 경로를 예측하여 이동할 때’가 최적이라고 설명했다.

힐 춉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활용해 ‘호날두 찹’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순간적으로 공의 흐름을 큰 각도로 바꿔 성공한다면 손쉽게 수비를 따돌려 슈팅과 패스 각도를 창출할 수 있다. ‘유튜버 앤새의 피파온라인4 백숏 개인기 가이드’를 보고 익혀보자.


▲ 피파온라인4 ‘유튜버 앤새의 백숏 개인기 가이드’ (출처: 앤새ANDSADLY의 유튜브)

영상에서는 백숏으로 설명하지만, 같은 스킬이다. 조작법은 ‘C + ← or → + A or D + S’를 누르면 된다. 앤새는 힐 춉이 전작과 다르게 뒷발로 공의 방향을 바꿔 놓고, 다시 볼을 터치하는 후속 동작의 움직임이 상당히 느려졌다고 했다. 그래서 완벽하게 수비를 따돌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차단되는 경우가 많아 2명 이상의 수비에 둘러싸인 상황에서는 사용을 자제하라고 권했다.

힐 춉의 성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상대 역동작을 이용해야 한다. 드리블 중 상대 수비가 뒤늦게 따라 달려오는 타이밍이 가장 좋으며, 달려온 방향으로 백숏을 해주면 쉽게 제칠 수 있다.

더블 터치 엑시트

마지막으로 설명할 개인기는 ‘더블 터치 엑시트’다. 두 명의 수비 사이로 돌파할 수 있는 위력적인 개인기다. ‘앤새의 더블 터치 엑시트 조작 가이드’를 보고 조작과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 피파온라인4 ‘유튜버 앤새의 더블 터치 엑시트 개인기 가이드’ (출처: 앤새ANDSADLY의 유튜브)

개인기 커맨드는 ‘Shift(유지) + →+↑(다 떼고) ↗’이다. 개인기는 4성부터 사용할 수 있고, 제자리에 멈춘 상태에서만 발동하니 알아두자. 오른쪽 뿐만 아니라 동일한 방법으로 왼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더블 터치 엑시트’는 다른 개인기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라보나페이크’를 사용 한 후 쓰거나, 골대를 바라보는 ‘Q’, 진행 방향으로 멈추는 ‘E’를 눌러준 이후 사용하는 걸 추천하니 참고하자.

유저리뷰
  • 카드까지컨텐츠하림2018년 7월 20일
    6
  • 피파4tag****2018년 6월 2일
    4
  • 가성비갑 센터백 17디에고고딘나랑노라2018년 5월 21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