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승리의 여신: 니케 꿀팁] 샷건 딜러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 분석

/ 1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스토리 이벤트 PERFECT MAID와 함께 추가된 신규 니케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이하 메프바)가 화제다. 작년 토브와 올해 레오나에 이어 등장한 샷건 니케이기 때문이다. 샷건 탄환 '펠릿' 명중 유무에 따라 발동하는 스킬과 무기에 붙은 추가 효과가 인상적이다. 새로운 샷건 딜러 등장으로 유저들은 현재 관련 덱 구성 및 조합을 찾기 위한 연구에 한창이다. 이에 국민트리가 메프바의 성능과 관련 조합을 정리했다.

무기에 추가 효과가 있는 최초의 니케 


▲ 무기에 추가 효과가 붙은 최초의 니케 메프바 (사진: 국민트리 촬영)

메프바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등장하는 캐릭터 중 최초로 무기에 추가 효과가 있다. 바로 공격 시마다 명중률이 증가하는 능력이다. 탄 퍼짐이 넓은 샷건 니케에게 중요한 옵션 중 하나를 기본으로 갖춘 것이다.

메프바는 펠릿의 명중에 따라 추가 능력이 발동한다. 펠릿은 샷건 발사 시 튀어나가는 작은 탄알을 일컫는 말로, 지난 픽업 니케였던 레오나를 통해 처음 추가된 바 있다. 메프바의 펠릿은 한 발당 10개로 1, 2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에 영향을 준다.

1스킬 '열정 충만 메이드'는 펠릿 30회 명중 시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적 2기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 2스킬 '사랑 가득 메이드'는 일반 공격 1회에 펠릿 5개 이상 명중 시 2초간 자신에게 재장전 속도 증가 상태를 부여한다. 더불어 풀 버스트 타임 중, 펠릿 30회 명중 시 자신에게 탄환 충전 1발과 최대 5 중첩되는 공격력 증가를 적용한다. 버스트 스킬 '부끄러운! 당신의 메이드'는 10초간 자신에게 공격 대미지 증가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공격한다. 

무기에 부여된 명중률 증가 효과는 3회 공격 시 크로스 헤드 크기에 딱 맞춰질 정도로 높아진다. 그만큼 펠릿을 맞추기 쉬워지고, 펠릿이 빗나가 딜로스가 발생하는 걸 막는다. 현재 유저 사이에선 이런 기본 능력 덕분에 기존 샷건 니케 0티어인 슈가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브, 레오나를 채용한 샷건 조합 


▲ 샷건 덱의 주축으로 들어갈 니케들의 스킬 정보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추천 샷건 조합: 토브, 레오나, 메프바, 수니스, 마르차나
- 안정성을 챙긴 추천 조합: 리타, 블랑, 메프바, 수니스, 누아르

메프바 덕분에 이제 샷건 덱 구성이 얼추 갖춰졌다. 샷건 니케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보조하는 토브, 적정 최대 사거리 증가와 펠릿 개수를 늘리는 레오나가 딜러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마침내 가장 어울리는 딜러 메프바가 추가된 셈이다. 다만, 100% 성능 발휘를 위해 토브의 1스킬을 9레벨, 레오나의 2스킬을 7레벨까지 반드시 성장해야 한다. 토브는 최대 확률인 5%가 9레벨에, 레오나의 펠릿 증가 최대치 5개가 7레벨에 적용되기 때문이다. 

고점을 높이기 위해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가 있다면 같이 편성하자. 수니스는 같은 샷건이면서 거리에 상관없이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추가 능력이 있고, 무엇보다 전격 코드 니케를 보조하는 능력이 강력하다. 마침 메프바도 같은 전격 코드기 때문에 혜택을 누린다. 힐러로 마르차나를 추천한다. 레오나 대신 버스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만으로도 아군의 체력을 회복한다.

물론, 여전히 샷건만의 덱을 구성하기엔 부족한 요소가 있다. 바로 버스트 쿨타임 감소 능력의 부재다. 이를 위해 버프 안정성이 낮은 토브 대신 리타를 채용하는 방법도 있다. 저점은 보장하지만, 고점은 낮아진다. 레오나의 스킬로 적정 사거리가 증가하긴 하나 최대 사거리가 중거리의 약 80% 정도만 커버된다는 유저들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장 먼 거리에 적이 다수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선 여전히 소총, 머신건, 런처에게 밀릴 수밖에 없다.

현재 단계에서 메프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구성은 0티어 조합인 리타, 블랑, 누아르를 토브, 레오나 대신 투입해 스쿼드를 꾸리는 것이다. 버스트 쿨타임 증가, 회복 능력이 굉장해 안정성이 올라간다. 그러나 안정성을 챙기는 대신 사격장 기준 토브, 레오나를 사용한 스쿼드보다 대미지가 약 20% 정도 낮으니 참고하자.


▲ 토브의 1스킬 9레벨을 올려야 하는 것이 걸림돌 (사진: 국민트리 촬영)

수니스가 없는 유저라면 고민, 샷건 딜러가 많다면 일반 모집 


▲ 샷건 딜러가 있는 유저라면 지금 당장 뽑을 필요는 없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메프바는 분명히 좋은 니케다. 작년 여름 기간 한정 니케 수니스가 없다면 얻어서 나쁠 게 없다. 다만, 메프바는 통상 니케라 픽업이 끝난 이후 일반 모집에 추가된다. 고급 모집 티켓과 골드 마일리지를 투자해 당장 얻을 필요까진 없다. 

특히, 골드 마일리지 사용은 신중하게 결정하자. 수니스가 있거나, 슈가, 드레이크 같은 샷건 딜러가 충분한 상태라면 이번 픽업에서는 티켓을 아끼는게 좋다. 단, 신규 유저라면 특수 개체 요격전 '그레이브 디거' 공략에 필요한 니케니 명함을 노려보자.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벌써 2주년이 코앞! 국내 대표 갓 게임hikari05212024년 7월 22일
    10
  • 갓겜과 갓겜이 콜라보 중! 데이브 더 다이버와 니케의 만남이 상상 이상의 시너지와 어울리는 배경이 일품fallnight2024년 7월 15일
    10
  • 여름이다! 수영복이다! 7월 4일 여름 이벤트 시작for아재로스2024년 7월 1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