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당신도 할 수 있다! 저스펙 니케 '오버클럭' 공략 화제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뜨거운 감자였던 애장품 관련 개발자 노트가 올라왔습니다. 설문 조사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은 후 나온 개발자 노트라 관심이 쏠렸죠. 더불어 4월 솔로 레이드 보스도 공개했습니다. 공식 라운지에선 낮은 레벨로 오버클럭 25단계를 클리어한 인증글이 올라와 화제인데요,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애장품’ 관련 개발자 노트


▲ 애장품 관련 개발자 노트 공개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최근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던 이슈가 있었습니다. 추후 추가될 예정인 '애장품' 콘텐츠죠. 한계돌파 3까지 진행한 니케에게 착용할 수 있는 추가 부위 아이템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28일, 유저들에게 설문 조사를 받은 개발진이 개발자 노트로 추가 내용을 안내했습니다. 

우선 성장의 부담을 축소하기 위해 조건을 기존 한계돌파 3에서 호감도 랭크 30 달성으로 낮추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애장품이 나온 니케는 2달간 마일리지를 통해 교환할 수 있게 한다는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공식 포럼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하세요.

솔로레이드 ‘니힐리스타’


▲ 수냉 코드가 약점인 보스 랩쳐 니힐리스타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4월 솔로 레이드가 절찬리 진행 중입니다. 4월 11일 종료 예정이며 이번 보스는 작열 코드 니힐리스타입니다. 빔 개틀링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니케를 우선 공격하니 가장 먼저 없애야 하죠. 더불어 캔슬링 공격을 실패하면 엄폐물이 파괴됩니다. 강력한 지속 대미지를 주는 브레스형 패턴은 엄폐물을 통해 회피해야 하니 캔슬링 패턴 때 집중해야겠네요. 전용 프레임과 랭킹 보상 등도 마련했으니 기간 동안 솔로 레이드를 클리어해 보시기 바랍니다.


싱크로 250 레벨 ‘오버클럭’ 공략 


▲ 2차 베타를 진행 중인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자료: 국민트리 제작)

현재 개최 중인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2차 베타에 참여하고 있나요? 기존 시뮬레이션 룸보다 훨씬 어려운 난도에 페널티를 직접 설정할 수 있죠. 25단계까지 클리어하면 추가로 막대한 스킬 매뉴얼 보상을 지급합니다.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했는지, 지속적으로 공략이 올라오는 중이죠. 

그리고 이 와중에 싱크로 레벨 250으로 25단계를 클리어한 인증글이 화제입니다. 공식 라운지 '금손 입문자 8263' 님이 그 주인공이죠. 지난 오버클럭 때는 19단계까지만 클리어해서 아쉬웠지만, 그사이 레벨을 올려 25단계를 클리어했다는군요. 사용 스쿼드는 '나가 · 티아 · 리타 · 모더니아 · 레드 후드'였고, 버프 레거시는 전부 SSR 8개를 맞춘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오버클럭 설정 스크린샷도 공유했으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공식 라운지를 방문해 보세요.


아레나의 다크호스 ‘에밀리아’ 


▲ 리제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등장한 에밀리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어브노멀 소속 에밀리아입니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메인 히로인 캐릭터인데요, 이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한정 니케로 등장했죠. 마법봉을 사용해 공격하는 게 라푼젤과 닮았다는 평가도 많습니다. 

에밀리아는 수냉 코드, 런처, 화력형, 버스트 3 니케입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한정 니케인 루드밀라: 윈터 오너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화력형 수냉 코드죠.  루드밀라: 윈터 오너 이외에 쓸만한 딜러가 부족했던 수냉 코드에겐 희소식입니다. 

에밀리아의 스킬을 살펴보죠. 1 스킬 '미정령의 축복'은 풀 차지 공격 시, 다음 1발에 차지 속도 증가와 최종 최대 장탄 수 1발 당 차지 대미지 증가를 부여합니다. 10 레벨 기준 차지 속도는 13.01%, 차지 대미지는 발 당 2.01% 오르죠. 아래에 소개할 2 스킬 효과를 받아 최대 장탄이 버프를 통해 늘어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2 스킬 '대정령의 철퇴'는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대상에게 자신이 가한 피해량의 일정 비율만큼 본체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쉽게 말하면 파츠를 공격해도 추가로 본체에 대미지가 들어가는 방식이죠. 여기에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에게 10초간 최대 장탄 수 증가를 적용합니다. 10 레벨 기준 최대 3발이 늘어나죠.

버스트 '빙결의 마녀'는 10초간 폭발 범위가 대폭 증가하고, 자신에게 '빙결의 마녀'를 적용합니다. 빙결의 마녀 효과는 차지 속도가 대폭 느려지는 대신 차지 대미지가 크게 증가하죠. 10 레벨 기준 차지 속도는 300% 감소하고, 차지 대미지는 1,300.53% 상승합니다. 비슷한 콘셉트의 스노우 화이트와 같은 단발형이라 생각하면 편하죠. 대신 차지 속도 300% 감소는 오버로드 효과나 버프로도 줄일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에밀리아는 준수한 성능을 보유했지만, 사실 스테이지 클리어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미 버스트 3엔 홍련: 흑영, 모더니아 등 우수한 딜러들이 버티고 있는 상태거든요. 대신 에밀리아는 PvP 콘텐츠 아레나에서 활약 중입니다. 앞서 소개한 버스트 효과로 차지 속도가 대폭 감소하는데, 이를 이용해 아레나 주요 픽인 노아의 무적 시간이 끝난 후 공격하거든요. 거기다 폭발 범위도 크게 증가해 상대 니케가 모두 한 번에 쓰러지는 광경이 펼쳐집니다. 실제로 상위 랭커들 사이에서 에밀리아를 채용하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죠. 아레나 상위 랭커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에밀리아를 최소 명함까지 노려보세요.


▲ 여러분은 지금 괴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보고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에밀리아는 메이드 렘, 람과 함께 니케 세계관에 소환됐습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가기 위한 단서가 있는 수집품을 찾기 위해 요리 대회에 나가게 되죠. 에밀리아는 원작에서 대정령 '팩'에게 길러졌다는 설정이 있는데요, 아무리 대정령이라도 가정교육은 어려웠는지 굉장히 이상한 지식이 들어가 있습니다. 

더불어 요리는 끔찍한 수준으로 못합니다. 무조건 케첩을 넣는 코코아, 실수 연발로 망친 소다는 차라리 양반으로 보일 정도죠. 계란 껍질이 섞여 들어간 상황에서 오히려 식감이 더 좋겠다며 요리를 이어가거든요. 에밀리아의 요리 실력이 궁금하다면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신규 플레이어블로 나왔으면 하는 필그림은? 

이번 투표 주제는 '신규 플레이어블 니케로 나왔으면 하는 필그림은?'입니다. 1.5주년이 점점 다가오면서 신규 필그림에 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스토리에서 등장한 미공개 필그림이나, 홍련: 흑영이나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처럼 기존 필그림의 다른 폼이 나올 수도 있다는 추측이 유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죠. 여러분은 어떤 필그림이 신규 플레이어블로 나왔으면 좋겠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에반게리온 콜라보 캐릭터 3종 픽업중낫포세일2024년 9월 5일
    9
  • 목표를 센터에 놓고 스위치도박조아2024년 8월 29일
    8
  • 에반게리온 콜라보 시작낫포세일2024년 8월 22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