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전서구] 서버 이전 영향으로 전세 바뀐 아라문해슬라2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세력전 결과를 소개하는 아스달 전서구 시간입니다. 아스달 연대기 첫 서버 이전 이벤트의 영향으로 전 서버 세력 구도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그동안 한쪽 세력이 계속 우세하던 서버가 다른 서버의 상위 랭커의 이전으로 인해 변화한 곳이 있었는데요, 그러면 지난주 세력전 결과는 어땠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전 서버 세력전 결과는?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지난주 세력전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미하제 3, 4, 아라문해슬라 1, 4, 아이루즈 2, 3, 윤슬 1, 3, 4, 이나이신기 1, 2, 이래 1, 3, 4, 이소드녕 1, 2, 다라부루 2는 아스달 세력이, 그 외의 서버는 아고 세력이 승리했죠. 전체 세력 점수를 총합하면 아스달 34억 6,353만, 아고 27억 201만이었습니다. 서버 이전의 영향으로 세력 점수 측면에서 아스달이 훨씬 앞서 나갔네요. 종합 점수가 무려 7억 6,161만이나 벌어졌습니다.

서버 이전으로 서버 구도에 가장 큰 변화가 생긴 곳은 역시 아라문해슬라 2서버입니다. 2서버는 7월 첫째 주를 기점으로 아고 세력이 승기를 가져가며 근 한 달간 연속 승리를 가져가고 있었습니다. 아고 세력의 일인자였던 산적단이 무법 세력 악인전의 도움을 받아 서버 패권을 가져가고 있었죠. 단, 아스달 세력의 칼바람 연맹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저항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서버 이전으로 1서버의 벙커 연맹과 3서버의 아고족, 낭만 연맹의 상위 랭커 다수가 2서버로 이전왔죠. 그리고 이들은 각 무법 세력의 악마와 한국 연맹에 안착하며 추후 있을 무법왕을 노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주에는 악마 연맹이 아고 세력을 지원했지만, 금주는 아스달 세력을 지원했네요. 이 때문에 금주 첫 세력전은 아스달 세력이 5:0으로 압도적인 승리를 가져갔답니다. 과연 이후 아라문해슬라 2서버의 경쟁 구도가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되네요.

3서버에서 이전 온 악마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3서버에서 이전 온 악마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1서버에서 이전 온 한국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1서버에서 이전 온 한국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 서버 최다 MVP 획득 랭커는?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최다 M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최다 M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러면 전 서버에서 가장 세력전 MVP를 많이 획득한 랭커는 누구일까요? 조사 결과 아이루즈 1서버 무법 세력의 궁수 치카라 님, 이나이신기 2서버 아스달 세력의 전사 단B 님, 이소드녕 1서버 아고 세력의 궁수 항아 님이 5회로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금주는 서버 이전의 영향으로 랭커 다수가 이동함에 따라 MVP를 다수 획득한 랭커가 적었네요.

다음으로 다라부루 1서버 아고 세력의 당그리 거북이 님, 파도 님, 다라부루 2서버 무법 세력의 당그리 아롬이 님, 아이루즈 1서버 아고 세력의 전사 초승 님, 아이루즈 2서버 아스달 세력의 사제 필메 님, 아이루즈 4서버 아고 세력의 전사 경비병 님 등이 지난주 세력전에서 4회의 MVP를 획득하며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세력전 결과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지난주 세력전 MVP 5회를 차지한 치카라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지난주 세력전 MVP 5회를 차지한 치카라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직업, 장비 밸런스 대격변 진행ltshin12482024년 9월 9일
    8
  • 2차 서버 이전이 다가 오는 중for아재로스2024년 8월 27일
    7
  • 출시 100일을 맞이해 변화에 도전중parfordodo2024년 8월 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