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인터뷰] 레이븐2 길드 연합과 소통 강조한 '연의'
이번 주 '레이븐2' 길드 인터뷰의 주인공은 '연의'입니다. 비타-메투스 소속이고, 7차 고대 성채 경기 생명의 전장에서 우승했죠. 인터뷰의 큰 줄기는 연합과 소통, 정보 공유입니다. 하나의 길드로는 한계가 있으니 협력 관계 형성에 힘쓰는 거죠. 매너 길드를 목표하는 연의 길드의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연합과 소통, 정보 공유가 중요해요!
Q. 안녕하세요. 7차 고대 성채 우승 축하합니다.
A.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웃음) 지난 경기 비타 월드 생명의 전장에서 우승한 연의 길드장, 띵이연입니다. 길드 모토는 연으로 맺어져 의리로 즐기는 겁니다. 모든 길드원이 매너 있게 레이븐2를 플레이하고 있죠. 길드원의 평균 레벨은 67이며, 스펙은 비밀입니다.
Q. 고대 성채 경기 참여 소감을 부탁합니다.
A. 아무래도 로얄과 연합 분들의 도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콘텐츠에 참여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Q. 지난 경기는 어떻게 준비했는지 궁금합니다. 동맹이나 특별한 전략이 있었나요?
A. 고대 성채는 단일 길드로 참여하기에 제한적인 콘텐츠입니다. 그런 만큼 연합 분들의 도움이 무척 컸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략은 아무래도 공개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합니다.
Q. 그동안 인터뷰 경험한 길드는 연합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연합에는 어떤 이점이 있나요?
A. 아무래도 단일 길드로 참여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많은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Q. 경기 당시 같은 서버 길드까지 경쟁할 때도 있나요? 모든 길드가 협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A. 저희는 최대한 중립 길드 분들과 소통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동맹 길드 분들과 최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진행했기에 그런 문제점은 딱히 못 느꼈습니다.
Q. 경기에서 특별히 경계하거나 라이벌 관계에 있는 길드가 있었나요?
A. 글쎄요. 아무래도 매칭하는 상대는 연합 말고는 적이고, 경쟁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딱히 악의없이 즐겁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Q. 입찰 당시 서버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A. 우승 가능성이 있는 길드만 입찰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서버 분위기는 딱히 별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Q. 고대 성채 경기는 여러 마리의 중간 보스가 등장합니다. 공략 순서가 궁금합니다.
A. 마을을 지정하고, 가장 가까운 보스부터 공략했습니다. 적이 나타나면 바로 견제하는 전략이었죠.
Q. 가장 매력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중간 보스를 꼽는다면?
A. 역시 최종 보스인 파르나크가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대 성채 보상을 주니까요.
Q. 고대 성채 경기는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A. 지난 경기에서는 입찰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입찰할 때부터 많은 전략이 오갔고, 나름의 준비를 철저히 했죠. 덕분에 전략과 큰 차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Q. 경기의 하이라이트나 MVP 유저가 있다면 소개 부탁합니다.
A. 고대 성채의 꽃은 파르나크 아이템 드랍과 마무리 일격 아닐까요? (웃음) 경기에는 모든 길드원이 참여했습니다. 한 분만 뽑고 싶지는 않네요. 모든 분이 열심히 해 주셨어요.
Q. 경기 보상은 만족했나요?
A. 연합 유저 분들과 합의를 통해 보상을 얻었습니다. 그러니 공평하게 나눠 가졌고, 불만은 없습니다. (웃음)
Q. 고대 성채 콘텐츠에서 개선하길 바라는 점이 있다면 부탁합니다.
A. 입찰을 조금 개선했으면 좋겠네요.
Q. 고대 성채 승리를 위해 필요한 것을 꼽는다면?
A. 앞서 언급했듯 단일 길드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연합 길드원 분들과 소통하는 게 중요하죠. 물론, 참여 인원 확보도 필수입니다.
Q. 연의 길드는 평소 레이븐2의 어떤 콘텐츠를 즐기는지 궁금합니다.
A. 주로 어비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다만, 사냥터가 부족한 점이 조금 아쉬워요.
Q. 연의 길드에서 가장 고평가하거나 유저가 많은 직업은 무엇인가요?
A. 저희는 힐러를 가장 고평가합니다. 유저가 많은 건 아무래도 원거리 직업이 아닐까 싶군요.
Q. 길드에 새로운 식구를 모집한다면, 어떤 직업이나 유저가 가입하길 바라나요?
A. 직업과 상관없이 활발하게 소통하시고, 길드 콘텐츠에 열심히 참여하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다른 길드와 연합을 맺는다면,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서로 도와주는 그런 길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추후 연의 길드가 목표하는 게 있다면 편하게 부탁합니다.
A. 연의 길드의 목표는 꾸준히 길드원 분들과 재미있게 소통, 단합하면서 콘텐츠를 즐기는 겁니다. 레이븐2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노력할 생각입니다.
Q. 마지막으로 남길 메시지가 있나요?
A. 좋은 분들과 함께 레이븐2를 오래 즐기고 싶습니다. 온라인이라도 소통하면서 재미있게 플레이하다 보면, 그렇게 연이 맺어지는 거로 생각합니다. 지금은 물론, 앞으로도 함께하고 싶네요. 연의 길드 파이팅입니다.
-
신규 직업 어쌔신 등장듐칫듐칭칭2024년 10월 28일9
-
월드 콘텐츠 어비스 확장 예정만두인안두인2024년 9월 24일7
-
유저 피드백을 빠르게 갱신하는 중세븐틴2024년 9월 9일8
- 1로드나인
- 2ROBLOX
- 3리니지M
- 41승리의 여신: 니케
- 51브롤스타즈
- 65카피바라 Go!
- 71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88운빨존많겜
- 92나이트 크로우
- 101오딘: 발할라 라이징
-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
-
로한2PlaywithKorea Inc.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