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id Meier ‘s Civilization VI폴더에 들어간다.
※대부분 [Documents My Games Sid Meier ‘s Civilization VI]에 위치한다
2. AppOptions.txt를 연다.
3. 파일 내에서 “Enable Debug menu”(디버그 메뉴 활성화)를 찾는다.
4. “EnableDebugMenu 0″을 “EnableDebugMenu 1″로 바꾼다.
1. Sid Meier ‘s Civilization VI폴더에 들어간다.
※대부분 [Documents My Games Sid Meier ‘s Civilization VI]에 위치한다
2. AppOptions.txt를 연다.
3. 파일 내에서 “Enable Debug menu”(디버그 메뉴 활성화)를 찾는다.
4. “EnableDebugMenu 0″을 “EnableDebugMenu 1″로 바꾼다.
※ 페이지가 깨질 경우 새로고침(F5)을 하면 정상 노출됩니다.
코드 | 효과 |
---|---|
Reveal All | 맵 전체 표시 |
explore all | 탐색한 지역만 표시 |
Frame Statistics | 프레임속도, 해상도, vram 사용량 등 그래픽 정보 표시 |
VFX Statistics | 비디오 효과 프로세스 정보 표시 |
Time of Day | 시간 변경. 조명 효과(예:하늘) 변경 |
Camera | (x,y) 축, 줌, 기울기, 높이에 대한 정보 표시 |
Lua Statistics | Lua 코드에 대한 정보 표시 |
Memory | vram이 무엇에 사용되고 있는지 표시 |
tod set<시간> | 시간을 정한다(0-24) |
tod | 하루 시간 표시 |
tod config<이름> | 일별 구성 시간 설정 |
tod animate | 주변 TOD 애니메이션 전환 |
tod speed | 주변 애니메이션 속도를 기본값으로 설정 |
suncolor | 태양 빛 전환 |
toggle wireframe | 와이어프레임 렌더링 전환 |
toggle fow | FOW 마스크 전환 |
toggle river | 강 렌더링 전환 |
toggle river wireframe | 강 와이어프레임 전환 |
toggle ocean | 바다 렌더링 전환 |
toggle aofilter | ao 필더링 전환 |
toggle ao | ao 시스템 전환 |
toggle aocompute | ao compute 전환 |
toggle ssr | creen-space reflection 전환 |
toggle ssoverlay | screen-space overlay 전환 |
toggle debugroute | 디버그 경로 교체메뉴 설정 전환 |
toggle wavecrashes | 해안선의 파도를 뒤흔드는 입자 효과 전환 |
toggle skybox | 그림자 깊이 버퍼 렌더링 전환 |
colorkey | 활성 색상 키 변경 |
bloom | bloom 효과 전환 |
water offset | 시차 오프셋 설정(기본값 0.00) |
water scale | 시차 척도 설정(기본값 0.025) |
ssr passes | SSR패스 수 설정 |
whitecap power | 흰 파도 파워 설정 |
whitecap max | 흰 파도 최대 임계값 설정 |
whitecap min | 흰 파도 최소 임계값 설정 |
clutter log | 현재 클러터 인스턴스 모델/ 소멸 카운트 기록 |
toggle dynlights | 동적 조명 전환 |
toggle joints | 공동 렌더링 전환 |
terrain rebake | 지형 타일 다시 제작 |
terrain cell mip | 지형 셀 텍스처용 mip 디스플레이 전환 |
help | 모든 콘솔 코드를 표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