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M PUBLISHER: PLAYWITH INC.

[공커 먼슬리] 선발대 유저들의 꿀팁이 가득한 씰M 공식 포럼

/ 1

씰M이 한국에 상륙한지 약 1달이 됐습니다. 과거 씰 온라인을 즐겼던 유저에겐 향수를, 신규 유저에겐 신선함으로 시선을 끌었죠. 서비스 시작과 함께 많은 유저가 게임과 공식 포럼에 몰렸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12월 한 달간 공식 커뮤니티에서 가장 이슈였던 정보를 함께 보시죠. 

씰M 소식통

주요 업데이트 사항

씰M은 그동안 정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피드백과 신규 콘텐츠를 적용했죠. 첫 번째 정규 업데이트였던 7일엔 신규 콘텐츠 '에코팬의 마음'과 '픽업 시스템'이 등장했습니다. 여기에 씰톡 포인트 습득량을 조정하고, '꾀돌이 모양 쿠키'의 드랍률을 상향했죠.


▲ 7일엔 픽업 시스템, 14일엔 상위 지역이 연달아 추가 (사진출처: 씰M 공식 포럼)

14일엔 최대 레벨이 60으로 늘었고, 신규 지역 '레이우크 숲 서부'를 추가했습니다. 51레벨 이상 바일이 등장하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사냥터죠. 이와 함께 신규 바일과 필드 보스 '이계무무킹대왕'이 등장했답니다. 더불어 신규 파티 던전 '드뷔시 던전'을 추가하고, 기존 장비, 세겔, 요일 던전의 최대 단계를 확장했는데요, 에코팬의 마음 튜토리얼을 추가해 콘텐츠 이해를 도왔습니다. 

20일엔 신규 직업 '미식가'를 선보였습니다. 신규 펫 랍스터, 큐 계열도 출현했죠. 여기에 유물 등급 펫 8종류와 커플 전용 원앙 계열 펫 2종류, 기존 커플 시스템의 피드백을 받아 '솔로 게시판'을 신설하기도 했습니다. 참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공식 포럼 '업데이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씰M 라디오 1화 


▲ 두 GM이 12월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었습니다. (사진출처: 씰M 공식 포럼)

첫 정기 업데이트 전날인 6일에는 GM 노트 '씰M RADIO' 1화가 올라왔습니다. GM 무무와 GM 큐우가 등장해 12월 업데이트할 콘텐츠를 먼저 선보였죠. 앞서 소개한 업데이트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편의성도 함께 수정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엔 많은 유저가 댓글을 이용해 추가 피드백과 기대를 남겼죠. 이후 GM 노트 2화가 언제 올라올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모험가 꿀팁 

선발대가 정리한 초반 꿀팁 


▲ 선발대 유저가 제작을 추천한 '엘림' 시리즈 장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서버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앞서간 유저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에 열정을 담아 플레이하고 있죠. 게임 속에서도 다른 유저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공식 포럼에 게임 초반 쓸만한 팁을 정리해 올리고 있죠.

공식 포럼 닉네임 '응냥' 님도 이와 같은 분입니다. 직업 추천과 초반 성장, 스킬 구성, 장비 제작 시점과 콘텐츠 활용을 상세하게 정리했거든요. 특히, 뽑기권을 정기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씰톡 활용법과 커플 시스템 활용법 설명이 돋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연휘가람' 님, '안알랴줌' 님 등이 다양한 꿀팁을 작성했으니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공식 포럼을 방문을 잊지 마세요!

비밀의 불완전한 바일 위치 공유


▲ 24년 1월 10일 종료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광란의 밤 이벤트'가 개최 중입니다. 불완전한 바일 나이트 펌킨과 크리스마스 꾀돌이를 사냥해 '산타 꾀돌이의 선물을 획득하는 행사죠. 두 몬스터를 얼마나 사냥했는지에 따라 랭킹을 매겨 사파이어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바일들이 주 목표인 만큼 많은 유저가 몰려 사냥이 쉽지 않죠. 이에 유저 사이에서 바일들의 위치를 정리한 팁이 공유되기 시작했습니다. 공식 포럼 '콩떡' 님과 '스타이너' 님의 게시글이 대표적이죠. 콩떡 님은 미니맵에 표시를 넣고, 스타이너 님은 직접 영상을 하나하나 정성 들여 찍어 올렸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24년 1월 10일 종료 예정이니 남은 기간 효율적인 이벤트 진행을 하고 싶은 분들은 공략 게시판을 찾아가세요.

이달의 질문 & 답변

감정된 펫 진화 시 다시 감정을 해야되나요?


▲ 핵심 스펙업에 필요한 '감정' (사진: 국민트리 촬영)

씰M의 성장 요소 중 '감정'이 있습니다. 펫과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해 스펙을 올리는 시스템이죠. 펫은 씰M 스펙의 중심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신화 등급까지 성장할 수 있게 됐거든요. 

이 과정에서 펫 진화 시 감정으로 뽑은 스탯이 초기화되는지 묻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낮은 확률을 뚫고 높은 능력치를 맞췄는데, 혹시라도 리셋이 되면 큰일이거든요. 공식 포럼 'Odinson' 님도 그중 한 명으로 관련 질문을 올렸습니다. 이에 다른 유저가 댓글을 통해 '그대로 유지된다'라고 답변했죠. 더불어 등급에 따라 다른 사파이어 소모량도 함께 알려줬답니다. 전설은 1,000개, 신화 2,000개라고 하니 펫 감정에 도전할 분들은 참고하세요.

화제의 소식 

신규 직업 ‘미식가’ 등장 


▲ 서비스 1달이 되기 전 빠르게 추가된 신규 직업 미식가 (사진출처: 씰M 공식 포럼)

12월 씰M의 가장 화제였던 소식은 미식가 등장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음식, 요리 도구들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형 디버퍼 직업이죠. 무기로 버터나이프, 바게트를 사용하는 점이 재미를 줍니다.

미식가는 마법 피해 스킬로 무장했습니다. 이 가운데 이른바 '3대 진미'로 분류되는 스킬 3종은 플레이어에게 침묵, HP 물약 회복률 감소 효과 등을 부여하죠. 원거리 공격과 우수한 효과를 갖췄다 보니 다수의 유저가 등장하자마자 미식가 육성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공식 포럼은 미식가 관련 이야기로 가득찼습니다. 특히, 성직자에서 미식가로 갈아탄 유저가 많았죠. 이어 직업 간 밸런스 이야기가 대두됐고, 지금도 유저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미식가의 초기 평은 원거리 공격 타입에 마법사급 준수한 대미지, 광대와 차별화된 스킬 구성 등이 호평을 받고 있죠. 맛있는 요리로 승부하는 미식가를 지금 바로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가끔 커뮤니티나 인터넷에서 보이던 식칼 든 토끼가 있었는데, 이 게임의 마스코트였다는 걸 몰랐네요parfordodo2023년 11월 20일
    8
  • 나이있는 형들이 가끔 이야기하던 추억의 MMORPG가 모바일로? 비록 그세대는 아니지만, 꾀돌이라는 토끼가 굉장히 귀여워서 눈길이 가네요zeroblack2023년 11월 20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