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니케 커뮤니티는 필그림 몰드 인증으로 '북적북적'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스토리 이벤트 PERFECT MAID가 진행 중입니다. 프리바티의 또 다른 모습과 신규 니케 에이드가 등장하면서 화제를 불러모았죠. 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통해 성장 재화와 모집 티켓을 수급할 기회기도 합니다. 한편 공식 라운지는 필그림 몰드 결과 공유로 시끌벅적했는데요,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PERFECT MAID 


▲ 밸런타인 데이 스토리 이벤트가 개최 중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스토리 이벤트 PERFECT MAID가 절찬 개최 중입니다. 메이드로만 구성된 메이드 포유 스쿼드의 마지막 일원 에이드와 이번 이벤트에서 임시 메이드로 합류한 프리바티, 드레이크의 이야기를 담았죠. 특히 지난 2월 5일에 픽업을 시작한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는 현재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드레이크는 이벤트 패스를 통해 스킨 형태로 등장하고, 에이드는 2월 15일에 픽업을 시작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5일부터 2월 22일까지 입니다. 기간 동안 7일 접속만 하면 모집 티켓 10장, 쥬얼 300개, 성장 재화를 보상으로 얻죠. 이벤트 스테이지와 챌린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고급 모집 티켓과 성장 재화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니게임도 준비했답니다. 자세한 정보는 인게임 이벤트 페이지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매주 수, 일요일은 몰드 인증 시간 

▲ 필그림 수급의 핵심 '필그림 몰드' (사진: 국민트리 촬영)

'트라이브 타워'엔 꾸준히 도전하고 있나요? 해당 콘텐츠는 쥬얼뿐만 아니라 각 기업별 타워에서 '몰드'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몰드를 모으면 특정 기업 니케를 얻을 수 있죠. 대신 요일마다 도전 가능한 기업이 정해져 있고, 매일 최대 3번까지만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수요일, 일요일에 열리는 '필그림 타워'는 유저들이 반드시 돌아야 하는 곳입니다. 

필그림 니케는 다른 니케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0 티어 니케인 모더니아, 홍련, 홍련: 흑영, 레드 후드 등 강력한 딜러들이 대부분 필그림 출신이죠. 몰드 50개를 모으면 해당 기업의 니케 중에서 무작위로 1명을 지급합니다. 대신 SSR, SR, R등급이 전부 섞여있죠. 덕분에 수요일과 일요일 공식 라운지에는 필그림 몰드 결과를 인증하는 글이 쏟아지곤 합니다. 희비가 엇갈린 유저들의 모습을 볼 수 있죠. 여러분도 필그림 몰드 결과를 공식 라운지에 공유해 보세요.


신입 메이드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 


▲ 프리바티의 이격 니케인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엘리시온 소속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입니다. 유저 사이에선 줄여서 '메프바'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죠. 이번 스토리 이벤트 PERFECT MAID의 주역 중 하나로 고양이 귀에 꼬리까지 달린 메이드복을 입고 등장했습니다. 거기에 상호 작용 모션이 일품인데요, 관련된 내용은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메프바는 전격 코드 샷건 딜러 니케입니다. 최초로 무기에 추가 효과가 붙었죠. 추가 효과는 공격 시 명중률 증가입니다. 탄 퍼짐이 심한 샷건에게 가장 중요한 옵션 중 하나죠. 여기에 지난 이벤트 니케였던 레오나에 맞춰 '펠릿'의 명중 유무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동하는 스킬로 무장했습니다.

1스킬 '열정 충만 메이드'는 펠릿 30회 명중 시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추가 피해를 줍니다. 메프바의 펠릿은 탄환 한 발에 10개로 3번의 공격이 풀 히트 시 발동하죠. 2스킬 '사랑 가득 메이드'는 일반 공격 1회에 펠릿 5개 이상 명중 시 자신에게 2초간 재장전 속도 증가를 부여합니다.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중 30회 명중 시 자신의 탄환을 1발 충전하고 2초간 공격력 증가가 발동합니다. 공격력 증가는 최대 5중첩까지 쌓이며, 10레벨 기준 공격력이 최대 56.1%까지 상승하죠. 메프바의 스킬이 모두 최종 공격력 비례 대미지라 훌륭한 버프라 할 수 있습니다. 

버스트 스킬 '부끄러운! 당신의 메이드'는 10초간 자신의 공격 대미지와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하고,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피해를 가합니다. 크리티컬 대미지는 10레벨 기준 무려 88.17%나 오른답니다. 오리지널 프리바티와 마찬가지로 적 전체 공격 버스트를 이어받은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죠. 

메프바는 샷건 딜러에게 유용한 스킬로 무장했습니다. 앞서 설명한 버스트 스킬은 거리 상관없이 적 전체를 공격하고, 펠릿만 다수 명중하면 추가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레오나의 2스킬 효과 '펠릿 개수 증가'와 함께하면 더 잦은 빈도로 스킬이 발동하죠. 여기에 2스킬 사랑 가득 메이드는 토브의 '공격 속도 증가'를 받으면 빠르게 공격력 5중첩을 쌓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메프바 덕분에 토브와 레오나가 역할이 생겼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다만 메프바가 나와도 아직 샷건 조합이 기존 조합을 대체할 만큼 좋아진 건 아니라 아쉬워하는 유저도 많습니다.

▲ 더빙이 없어 아쉬웠던 맛있어지는 주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토리 이벤트 PERFECT MAID를 보면 테러 진압 중이던 프리바티와 드레이크가 실수로 메이드 카페에 유탄을 발사하는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에 에이드가 다치자 책임을 지기 위해 프리바티와 드레이크가 임시 메이드로 합류하게 되면서 지금의 메프바가 등장합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유명한 '맛있어지는 주문'을 외우는 장면이 일품이죠. 무려 모션까지 취합니다. 해당 모션은 메프바의 상호 작용 모션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스토리에선 더빙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메프바의 메이드 활동을 보고 싶은 분들은 스토리 이벤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메이드 카페 인기투표! 여러분의 선택은? 


▲ 평상시 한복풍을 입고 다녔던 홍련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홍련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평상시 거대한 삿갓을 쓰고 한복풍의 옷을 입고 다녔기 때문인 것 같네요. 2위는 라피입니다. 카운터스 스쿼드의 주인공이라 인기가 많죠. 3위인 아니스도 동일합니다. 특히 아니스는 일부 유저 사이에선 '정실'이라 불리죠. 4위는 도로시였습니다. 

이번 투표 주제는 '메이드 카페 인기투표! 여러분의 선택은?'입니다. PERFECT MAID엔 임시 메이드 2명을 포함해서 총 5명의 메이드 등장합니다. 저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그만큼 여러 취향에 부합되는 매력적인 친구들이죠. 그렇다면 가장 여러분의 마음에 든 메이드는 누구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