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UBLISHER: NETMARBLE

[나혼렙 꿀팁] 빙결과 보호막 기반 오리지널 헌터 '알리시아 블랑쉐'

/ 1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오리지널 요소로 프랑스 소속 유스티치아 길드가 있다. 게임 오픈 이후 플레이어블로 등장한 해당 소속 헌터는 '엠마 로랑'이 유일했다. 길드장인 '알리시아 블랑쉐(이하 알리시아)'는 협회 로비에서 종종 만날 수 있었는데, 마침내 이번 업데이트에 플레이어블 헌터로 등장했다. 강력한 빙결 마법이 주특기인 그녀를 따끈따끈한 분석으로 만나보자. 

'서리' 스택 운영으로 강력한 코어 공격 콤보 가능


▲ SSR 등급 헌터 '알리시아 블랑쉐' 정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알리시아는 모든 기술을 수속성 원거리 공격으로 구사한다. 주요 능력치는 공격력이며, 여기에 비례해 피해를 입힌다. 계수가 몰려있는 곳은 코어 공격과 두 번째 일반 스킬 '서릿발' 그리고 궁극기 '절대 영도'다. 다른 헌터와 비교했을 때 특출난 면모는 다름 아닌 코어 공격이다.

스킬이나 궁극기 사용으로 '서리' 효과가 생기면 코어 공격 스킬 '혹한의 창'이 자동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서리 1중첩 당 코어 공격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이는 한 번에 최대 3중첩을 소모할 수 있어서 최대 180% 더 강한 혹한의 창을 꽂을 수 있다. 단순 수치만 따졌을 때 코어 공격 최대 피해가 궁극기와 맞먹는 수준으로 강력하다.


▲ 알리시아 운영의 핵심 '서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그렇기에 알리시아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건 서리 스택 관리다. 온 필드로 사용할 시 빠르게 서리 스택을 쌓고, 코어 공격을 꽂고 퇴장하는 것이 주 운영법이 된다. 이는 진화 단계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생기는데, 가장 큰 변화는 진화 2단계다. 한 번에 5스택을 쌓을 수 있는 궁극기를 제외, 하나씩 쌓을 수 있었던 서리 효과를 추가로 하나 더 획득할 수 있으므로 최대 스택 코어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QTE로 등장하면 서리(2)가 바로 쌓인다. 이후 '1스킬(4) - 코어 공격(1) - 2스킬(3) - 코어 공격(0)'콤보로  모두 소모한 뒤 '궁극기(5) - 코어 공격(2)'으로 마무리 짓는 방식이다. 여기서 모두 최대 서리 스택으로 가동되고, 순간적인 대미지는 물론, 빙결과 '얼음 갑옷' 효과를 이용한 안정감과 재미까지 더한 콤보다.

보호막과 빙결을 대미지로 활용하고 싶다면 3진화 고려


▲ 빙결과 보호막이 진화 이후에는 대미지도 기여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설명한 기본 콤보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스킬 효과가 발생한다. 적에게는 '빙결'을 걸고, 파티는 '얼음 갑옷'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그 덕분에 콤보가 끊길 일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서 3진화를 완료한 알리시아라면 이를 대미지 상승으로도 꾀할 수 있다. 1진화에 있는 치명타 관련 이득과 3진화의 빙결 대상 추가 피해량 효과 덕분이다.

따라서 알리시아의 모든 요소 빠짐없이 대미지 상승효과를 얻고 싶다면 3진화가 중간 기점이 되고, 최고점은 당연히 5진화가 된다. 5진화 시 혹한의 창 피해량이 최대치가 되고, 추가로 확정 빙결을 걸어 콤보 시 대미지 누수가 전혀 없는 상태가 된다. 더불어 파워 게이지가 없을 때, 즉, 궁극기로 마무리 짓지 못할 때 코어 공격 이후 다른 헌터로 교대해도 빙결을 유지할 수 있어서 안정감이 더욱 오른다.

성진우, 헌터 콘텐츠를 가리지 않고 모두 활약


▲ 성진우 무기의 빙결 (사진: 국민트리 촬영)


▲ SR남채영+SR김철+해로운 효과 제거 = 알리시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알리시아는 나혼렙의 핵심인 성진우 콘텐츠에서도 활약이 돋보일 전망이다. 서포터 스킬에 그녀의 핵심 효과가 모두 가미되어 있는 덕분이다. '냉기 폭발'은 피해량은 아주 뛰어나지 않지만 적중 시 적에게 에어본 효과와 빙결을 걸고, 성진우에게는 얼음 갑옷을 지원한다. 이는 8초간 알리시아 공격력의 10%만큼 보호막을 제공하며,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 지속 피해를 가하는 콘텐츠에서도 핵심 파츠가 될 전망이다.

더불어 성진우의 빙결 무기와 시너지가 기대된다. '테티스의 마도서'와 이번에 추가된 '스카디', 알리시아의 지원으로 강력한 빙결 콤보가 가능하다. 수속성 취약 보스를 상대할 때 기존 '서지우 - 남채영 - 한송이' 파티에서 한자리를 교대해 활용해 보자.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성진우의 느낌으로 와닿는 액션 게임zeroblack2024년 7월 9일
    8
  • 끝없이 강해지는 성진우의 느낌을 체감하는 게임winnerisland2024년 6월 24일
    9
  • 원작을 제대로 살린 재현도와 시스템이 특징북남극곰문2024년 6월 18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