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UBLISHER: NETMARBLE

[나혼렙 꿀팁] 쉴새 없는 퍼붓는 코어 공격 세례 '화조령'

/ 1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성진우 무기 중 화속성은 지금까지 '볼칸의 분노'가 유일한 SSR 무기였다. 그래서 약점 속성이 화속성인 보스를 상대할 때 함께 조합할 무기가 마땅치 않았는데, 신규 무기 '화조령' 등장으로 판도가 바뀔 예정이다. 더불어 코어 공격에 대미지가 몰려있는 방식도 여태껏 본 적 없는 메커니즘이라 생소하다. 이에 국민트리가 화조령 관련 정보를 빠르게 수집해 분석, 정리했다.

화조령 코어 공격 운영의 핵심 '불새속사'


▲ SSR 성진우 무기 '화조령' 정보 (사진: 국민트리 제작)

화조령 대미지의 중추는 코어 공격이다. 무기 스킬 '불새속사'나 일반 공격을 사용해 코어 공격을 '화조사격'으로 바꿔 더 강력한 대미지를 가한다. 여기서 불새속사 3회 사격마다 '화조혼령' 스택을 하나씩 얻는데, 총 9번의 사격을 모두 끝내면 3스택이 쌓인다. 스택 1당 화조사격 피해량을 70% 증가시키므로 총 210% 강해진 코어 공격이 장전된다.

참 매력적인 요소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스택을 쌓지 못했을 때가 문제다. 화조혼령을 쌓는 것에 실패할 경우 대미지가 확연히 줄어들기 때문에 화조령 운영의 핵심이 바로 여기에 있다. 스택을 쌓기 위해 불새속사를 안전하게 모두 사격해야 하므로, 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관건이다.

일반 공격 3단을 적중 시켜서 스택을 쌓는 방법도 있으나 해당 방법을 이용하려면 코어 게이지가 가득 차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만약 코어 공격이 켜져 있으면 일반 공격과 같은 버튼을 공유하는 시스템 특성상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다. 한번 켜진 코어 공격은 사용하기 전까지 장전이 풀리지 않으므로 코어 공격 사용 후 다시 스택을 쌓을지, 불새속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기다릴지 순간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최종 진화 시 예열 반복 과정 생략


▲ 최종 진화 시, 화조사격으로 스택 소모 후 회수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진화 특성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세 번째와 최종 진화다. 전자는 불새속사 마지막 사격에 스택을 하나 더 추가하고, 최대 중첩이 4회로 확장된다. 따라서 해당 스킬 사격을 모두 사용하면 3스택이 아닌 4스택이 쌓인다. 그럼 피해량 70%를 추가해 총 280% 강해진 코어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최종 진화를 마치면 화조사격으로 바뀐 코어 공격을 쏠 때마다 화조혼령 스택을 다시 돌려받는 기능이 추가된다. 더불어 코어 게이지도 모두 회복시켜 타이밍을 보고 즉시 화조사격을 사용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 시간제한이나 횟수 제한이 없어 쉴 새 없이 코어 공격 세례를 퍼부을 수 있다. 덕분에 화조령 코어 공격 운영을 반복할 때 예열 과정이 없어서 아예 새로운 길이 열리는 셈이다.

성진우가 누릴 수 있는 코어 공격 지원 요소는?


▲ 성진우가 누릴 수 있는 코어 공격 지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제 화조령을 채택한 성진우는 코어 공격을 지원하는 헌터 조합에 자연스레 관심이 쏠릴 것이다. 최근 나혼렙은 코어 공격 관련 헌터를 많이 추가했다. 화조령과 함께 등장한 '유수현'도 일반 스킬을 섞어 코어 공격을 이용하고, '알리시아 블랑쉐'는 서리 스택을 운영해 코어 공격을 강화한다. 그리고 이 둘을 지원하는 헌터는 '메이린 피셔'인데, 일부 콘텐츠에서는 성진우도 지원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메이린 피셔의 일반 스킬 효과로 '귀여워!'를 받으면 코어 공격 피해량이 최대 32% 강해진다. 그러나 서포터 스킬로는 해당 지원을 받을 수 없어서 아쉽다. 모든 헌터가 함께 나와서 전투하는 '파멸의 권좌'와 같은 콘텐츠에서만 누릴 수 있는 효과다.

그 밖에 코어 공격을 지원하는 요소로는 그림자가 있다. 18챕터 최종 클리어로 추출 가능한 '어금니' 그림자를 리더로 사용하면 파티 인원 모두의 코어 공격 대미지를 최대 35% 높인다. 더불어 광휘의 공방에서 성진우로 나설 때 기피하던 코어 공격 강화 축복도 화조령을 세팅하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만, 해당 콘텐츠에서 유용한 수속성 무기가 아니므로 참고 정도만 해두자.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악마성 상층과 바란 등장 임박porkland2024년 9월 4일
    7
  • 마침내 고건희 회장 등장불닭에삼겹2024년 8월 23일
    8
  • 라이브 방송을 예고하며 소통이 이어지는 중spartaplus2024년 8월 13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