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메카 랭킹]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1위 등극한 ‘안정’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금주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1위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 외에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위 랭킹이 계속 뒤바뀌고 있는데요, 그러면 현재 상위 랭커 순위는 어떨까요? 그리고 주목할 유저는 누가 있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 올라선 안정


▲ 22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가 드디어 바뀌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이래2 서버의 무법 세력 투사 안정 님인데요,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해 온 윤슬1 서버의 아스달 세력 궁수 알트 님을 밀어내고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가 바뀐 건 집계를 시작한 이후 처음 있는 일이네요.

안정 님의 전투력 상승세는 무시무시한 수준이었습니다. 지난 6월 24일부터 지금까지 한 달간 변화 추이를 살펴보면 전투력을 무려 7,439, 레벨을 7이나 높였죠. 전투력이 상승할수록 필경관의 한계로 점점 더 높이기 힘들어지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증가하다니 정말 대단할 것 같습니다.

단, 이전 전 서버 1위 랭커인 알트 님의 경우 전투력이 지난주보다 감소했는데요, 무언가 장비나 탑승물, 정령 등 세팅의 변화로 인한 감소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세팅을 원상 복구한다면 다시금 1위를 탈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전 서버 랭킹 1위 자리에 등극한 이래2 서버 안정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다음으로 주목할 유저는 바로 이소드녕2 서버의 무법 세력 전사 호잇이 님입니다. 호잇이 님은 윤슬4 서버의 칼리 님, 윤슬 1서버의 전설의시작, 비정 님 등을 밀어내고 전 서버 3위 자리에 안착했는데요, 성장세가 정말 엄청난 수준입니다. 상승한 전투력을 살펴보면, 일주일 사이에 1,863, 한 달 사이에 1만 2,693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답니다. 이는 전 서버로 살펴봐도 독보적인 수치이며, 지난 한 달 사이에 전투력을 1만 높인 유일한 랭커였죠.

아울러 호잇이 님은 상승한 전투력만큼 이소드녕2 서버에서 무법왕으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궁수에서 전사로 직업을 바꾼 이후 2주 전 치른 세력전에서 전 서버 최초로 MVP 획득 17회라는 대기록을 세웠죠. 하루에 세력전 3채널에 참여하며 모든 전장을 휩쓸 정도로 대활약했습니다. 추후 행보가 더욱 기대되네요.


▲ 한 달 사이에 전투력을 1만 2,693 높인 이소드녕2 서버 호잇이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 외에도 윤슬4 서버 궁수 칼리 님이 전투력 5만 1,468, 윤슬1 서버 궁수 전설의시작 님이 전투력 5만 433, 같은 서버 궁수 비정 님이 전투력 4만 9,911, 이나이신기2 궁수 리차드밀 님이 전투력 4만 9,872, 아이루즈1 서버 피나랠로 님이 전투력 4만 9,629를 달성하며 순위에 이름을 올렸답니다. 추후 상위 랭커 간의 전투력 경쟁이 더욱 심화할 전망입니다.

금주 세력과 PvP 점수 랭킹은?


▲ 22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세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22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P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는 선거 주차가 아니다 보니 세력장과 무법왕 등극을 위한 경쟁이 크게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PvP보다 사냥을 통한 세력 점수 상승이 대부분이었죠. 랭킹을 살펴보면, 윤슬1 서버 전사 파이어도그 님이 1,015만, 미하제4 서버 아스달존망겜 님이 977만, 이래1 서버 궁수 기율 님이 943만, 미하제4 서버 궁수 야신 님이 927만 점으로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울러 세력 점수를 살펴보면, 현재 상위 랭커 대다수가 샛바람 유황지에서 사냥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랭커 평균 전투력과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하제산, 대흑벽을 넘어 이제 대부분 눈물의 바다 동부와 샛바람 유황지로 진출한 걸 알 수 있죠. 향후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영광의 땅이 추가될 예정인데, 이를 대비하며 준비하는 서버가 많았답니다.


▲ 금주 세력 점수 랭킹 1위를 차지한 윤슬1 서버 파이어도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랭커 직업 분포도는?


▲ 전 서버 상위 랭커 1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전 서버 상위 랭커 5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분야를 바꿔 상위 랭커 직업 분포도는 어떨까요?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상위 랭커 100명의 통계를 보면, 궁수가 40%, 전사가 35%, 투사가 13%, 당그리가 8%, 사제가 4%로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범위를 넓혀 중위권까지 살펴보면, 전 서버에서 전투력 3만 4,162 이상의 랭커 500명의 통계는 궁수 38.8%, 전사 31%, 사제 12%, 당그리 10.2%, 투사 8%로 약간의 차이가 있었네요. 그래도 여전히 궁수와 전사 두 직업이 가장 인기였습니다.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은?


▲ 22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연맹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아스달 연대기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에도 윤슬1 서버 아스달 진영의 랭커 연맹이 2,035만 점으로 1위를 유지했네요. 다음으론 이래1 서버 아고 세력의 무적 연맹이 1,982만 점으로 2위, 윤슬2 서버 아고 세력의 HELL 연맹이 1,538만 점으로 3위, 아라문해슬라4 서버 아스달 세력의 아라문 연맹이 1,473점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 전 서버 연맹 점수 1위를 차지한 윤슬1 서버 랭커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고 세력에서 가장 점수가 높은 이래1 서버 무적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부캐릭터는 몇 레벨까지 육성을 추천하나요?’가 주제였는데요, 역시 희귀 정령 선물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50레벨까지 육성을 추천하는 유저가 75%로 가장 많았습니다. 다음으로는 40레벨이 12.5%, 30레벨이 7.5%, 60레벨이 5%로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네요.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중립 지역에 경험치 50% 버프를 추가했습니다. 특히, 평범한 유저 입장에선 대흑벽 서부에서 사냥하기 정말 좋아졌는데요, 한편으론 PK의 위협만 없다면 여전히 은화와 세력 점수, 그리고 몬스터가 약해 시간당 마릿수를 더 많이 잡을 수 있는 하제산이 낫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두 사냥터 가운데 어디가 낫다고 생각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직업, 장비 밸런스 대격변 진행ltshin12482024년 9월 9일
    8
  • 2차 서버 이전이 다가 오는 중for아재로스2024년 8월 27일
    7
  • 출시 100일을 맞이해 변화에 도전중parfordodo2024년 8월 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