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M PUBLISHER: PLAYWITH INC.

[씰M 꿀팁] 성장 관련 정보 모음, 강화 재료는 아껴두세요

/ 1

11월 30일 '씰M'이 정식 오픈했다. 첫 날부터 많은 유저가 몰려 성장에 몰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강화하지 않아도 될 장비를 강화해 재화나 아이템을 비효율적으로 소모하기도 하고, 콘텐츠의 중요성을 몰라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국민트리가 손해를 보지 않도록 육성 초반 알아 두면 좋은 정보를 정리했다.

의뢰소를 활용해 레벨을 올리자


▲ 의뢰소 메뉴와 마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캐릭터 육성에 가장 중요한 건 레벨업이다. 씰M은 자동 퀘스트를 지원하지만, 메인 퀘스트만 진행할 경우 막히는 구간과 마주한다. 서브 퀘스트를 함께 진행하면 좋은데, 간혹 동선이 정반대인 경우가 있어 이동 시간이 늘곤 한다.

이때는 의뢰소를 활용하자.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고, 수락 후 완료하면 경험치, 세겔, 캔디 젤리 인증을 받는다. 미션은 S·A·B·C 등급으로 나뉜다. 마을과 메뉴 탭에서 확인 가능하며, 미션 내용은 아이템 사용, 습득 및 바일 처치, 이동 티켓 사용 등으로 다양하다.

등급이 높을수록 처치해야 하는 바일의 수, 아이템 습득 수가 늘어난다. 물론, 지급하는 보상과 경험치 차이는 크다. 의뢰소 임무는 매일 9개까지 수행할 수 있다. 추가 수행을 원한다면, 윈터의 특별 쿠폰과 사파이어를 사용해 오늘의 최대한도를 늘리면 된다. 마음에 드는 의뢰가 없다면 세겔을 이용해 갱신할 수 있으며, 갱신 비용은 버튼을 누를 때마다 늘어나니 참고하자.

강화 재료는 '무형' 무기 이후에 사용!


▲ 23레벨 달성 업적 보상으로 지급하는 무형 시리즈 무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현재 씰M을 즐기는 유저들의 주요 관심사는 장비 강화다. 육성 초반에 얻은 장비를 강화하면서 진행해야 하는지를 자주 물어보고, 서로 답변을 해주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대답은 '23레벨까진 안 해도 된다'이다. 이유는 23레벨 달성 시 지급하는 무기의 존재다. 

23레벨에 도달하면 업적 보상으로 '초보자 졸업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상자엔 직업에 맞는 '무형' 시리즈 무기와 장비 강화석 3개, 스킬 북 조각 5개가 들어있다. 해당 무기 등급은 영웅이다. 초반 방문 필드에서 희귀 등급까지만 드롭하는 걸 생각하면 파격적인 보상이다. 대신 무형 시리즈 무기는 강화가 불가능하다. 

그래도 앞서 소개한 것처럼 무형 시리즈는 성능이 좋아 보다 우수한 장비를 얻기 전까지 충분히 쓸 수 있다. 그러니 이전까지는 장비 강화 재료를 아껴 추후 도약을 대비하자.

장비, 세겔 던전은 매일 꼭 돌자


▲ 매일 제공 횟수를 모두 클리어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빠른 육성을 위해서는 '성장 던전' 매일 이용이 중요하다. 성장 던전은 장비 던전과 세겔 던전의 2종류가 있다. 매일 3회 입장 가능하며, 이름 그대로 장비와 세겔을 얻는 곳이다. 당일 입장 가능 횟수를 다 소모하지 않은 채 다음 날로 넘어가면 사라지기 때문에 성장 손해로 이어진다.  

각 던전은 최대 3단계까지 난도가 나뉜다. 클리어 시 얻는 상자를 개봉하면 장비는 일반~희귀 장비, 세겔은 특정 금액 중 무작위로 지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반드시 장비, 세겔 던전을 먼저 클리어하자. 참고로 던전 입장 횟수의 초기화 시간은 매일 새벽 4시인 의뢰소와 달리 0시다.

상점 '일반상품' 탭을 애용


▲ 던전 티켓과 소환 티켓이 보이면 반드시 구매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마지막으로 활용하면 좋은 상점 팁이다. 상점의 '일반상점' 탭은 인게임 재화를 활용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그중에서 편의성, 갱신 항목을 활용하자. 편의성에서는 앞서 소개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을 사파이어 1개에 판매한다. 던전 티켓을 사용하면 일일 횟수을 다 쓰고 난 후 추가로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니 꼭 구매해 사용하자. 뿐만 아니라 이동 티켓, 회복 물약, 윈터의 특별 쿠폰도 살 수 있다. 

갱신은 이름 그대로 정해진 시간마다 상품이 무작위로 바뀐다. 회복 물약, 낚시 아이템, 장비 제작 재료, 강화석, 소환 티켓 등이 등장한다. 아이템에 따라 세겔과 사파이어를 요구하며, 사파이어를 이용해 매일 3번 물품을 갱신할 수 있다. 생명 회복 물약의 경우, 마을에서 같은 수량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1만 8,000세겔 저렴하다. 또한 필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품목도 세겔로 살 수 있으니, 여유가 된다면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구매 물품은 소환 티켓, 강화석, 제작 재료다. 특히, 소환 티켓은 유료 재화를 사용하지 않고 뽑기를 할 수 있으니 보이면 반드시 구매하는 걸 권한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가끔 커뮤니티나 인터넷에서 보이던 식칼 든 토끼가 있었는데, 이 게임의 마스코트였다는 걸 몰랐네요parfordodo2023년 11월 20일
    8
  • 나이있는 형들이 가끔 이야기하던 추억의 MMORPG가 모바일로? 비록 그세대는 아니지만, 꾀돌이라는 토끼가 굉장히 귀여워서 눈길이 가네요zeroblack2023년 11월 20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