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레이븐2 꿀팁] 희귀 장비 추천 세팅 3편, 신규 장신구에 주목!

/ 1

'레이븐2' 희귀 명중 장비 추천 세팅 마지막 편이다. 주인공은 마법 직업 엘리멘탈리스트와 디바인캐스터다. 지난 두 편의 기사와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 디바인캐스터가 힐러이기 때문이다. 본문에서 이를 중심으로 설명했으니 디바인캐스터 유저라면 주목하자.

더불어 세팅, 파밍 환경에 중요한 변화가 찾아왔다. 17일 업데이트로 새로운 희귀 장신구 제작식을 추가했다. 이번 시간은 마법 직업 중심으로 설명했지만, 제작 목록을 보면 다른 직업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마법사 직업 추천 세팅, 장신구에서 선택지 갈린다


▲ 팔찌와 반지, 허리띠, 인장은 변수가 많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마법사 직업 엘리멘탈리스트와 디바인캐스터의 희귀 명중 장비 추천 세팅이다. 지난 근거리, 원거리 직업 편과 달리 장신구 부문의 내용이 크게 줄었다. 이는 직업의 성향 차이 때문이다. 엘리멘탈리스트는 딜러, 디바인캐스터는 힐러다. 자연스레 두 직업의 장신구 세팅이 갈린다.

일단 엘리멘탈리스트부터 설명하겠다. 팔찌와 반지, 허리띠는 요부 세팅을 추천한다. 콘텐츠를 크게 가리지 않는 라인업이다. 인장은 정복자의 인장을 추천한다. 무기 공격력이 상승한다.


▲ 디바인캐스터의 회복기는 공격력 계수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디바인캐스터는 딜링과 힐 중 어디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추천 장신구가 갈린다. 회복 스킬은 공격력 계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힐링에 집중하려면 공격력을 챙겨야 한다. 요부 장신구처럼 최종 피해 증폭, 처형 확률이 증가하는 장신구를 선뜻 고르는 건 난해하다.

특히 인장은 정복자의 인장과 요부의 인장 사이에서 고민된다. 전자는 무기 공격력, 후자는 주는 힐량을 높인다. 여기서는 정복자의 인장을 추천한다. 디바인캐스터의 힐량은 체급에서 나온다. 스펙이 낮으면 기본 힐량이 안 나온다. 공격력을 챙겨서 사냥에 조금 더 무게를 싣는 게 낫다.

이어 팔찌는 무기 공격력을 올리는 흑요석 팔찌를 추천한다. 반지는 흑요석과 요부 중 하나를 고른다. 전자는 스킬 공격 피해 내성을 지녔고, 공격력이 8로 높은 편이다. 요부는 공격력이 7이고, 처형 확률 버프를 제공한다. 재료 파밍 상황이나 취향에 따라 고르자.

신규 명중 장신구로 명중 쉽게 챙기자


▲ 17일 업데이트로 명중을 갖추기 조금 더 쉬워졌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희귀 장비 재료를 얻는 난도가 상당해 첫 번째 문단에서 추천한 세팅을 갖추는 건 솔직히 어렵다. 게다가 일부 부위는 1단계 제작 장비가 명중 옵션을 지니지 않는다. 그런데 17일 업데이트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희귀 장신구가 등장하자 양상이 바뀌었다. 기존 희귀 장신구는 제작 2단계로 밀려났고, 새 장신구가 1단계 자리를 차지했다.

명중 세팅에서 신규 장신구의 가치는 매우 높다. 골드와 테라몬드, 필수 제작 재료 2종류로 총 4가지 아이템만 요구해서다. 비록 계승자의 증표는 사용할 수 없지만, 희귀 제작 재료를 요구하지 않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러면서 기본 명중 스탯은 제작 2단계 장신구와 큰 차이가 없다. 오히려 가성비는 더 좋다.

엘리멘탈리스트와 디바인캐스터 추천 장신구는 위 이미지와 같다. 보다시피 명중 스탯이 상당하다. 다른 스탯도 상당히 괜찮다. 추가로 인장은 3종류 중 내키는 걸 고르자. 셋 다 '특정 타입 몬스터 대상 추가 공격력' 옵션이다. 


▲ 신규 팔찌를 제작하려면 균열 참여가 필수 (사진: 국민트리 제작)

한 가지 주의할 게 있으니 짚고 넘어가자. 신규 팔찌와 인장은 특수한 재료가 필요하다. 전자는 악의의 파편 50개, 후자는 맹세의 훈장 400개다. 각각 균열과 길드 던전 참여를 통해 획득한다. 콘텐츠 오픈 시간을 꼬박꼬박 챙기거나 5레벨 이상 길드에 참여해야 한다. 일반적인 필드 파밍으로 해결할 수 없으니 특별히 신경 쓰자. 우선도를 미루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마법 직업의 희귀 명중 장비 + 제작 재료 파밍 지도


▲ 희귀 장비 드랍 지역은 밝은 보라색으로 칠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 데론 지역에서 주목할 사냥터는 크게 넷 (사진: 국민트리 제작)

끝으로 파밍 지도를 확인하자. 새로운 희귀 장신구가 등장한 만큼, 희귀 장비와 제작 재료 드랍 장소를 모두 표시했다. 여기서 희귀 명중 장비 드랍 장소는 밝은 보라색으로 표시했다. 장비 완제품 드랍을 목표한다면, 여기서 사냥하면 된다.

엘리멘탈리스트와 디바인캐스터 모두 사냥터에 일장일단이 있다. 엘리멘탈리스트는 거미 눈알 못과 그림자 평원으로 사냥터가 두 개다. 몬스터 도감 작업으로 조금 더 이득을 볼 수 있다. 디바인캐스터는 고뇌의 비탈에서 무기와 망토를 모두 드랍한다. 더불어 검은나무 숲에서 희귀 명중 모자를 노릴 수 있는데, 파밍 순서는 조금 미뤄도 좋다. 이곳에서는 제작 재료 중 천만 드랍한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유저리뷰
  • 레이븐 1에서 이어지는 어두운 이야기siuuuuuu2024년 7월 9일
    8
  • 넷마블의 상반기 RPG 게임티확찢은과학2024년 7월 1일
    6
  • 콘텐츠 개선을 이어가고 있는 중인 신작 게임낫포세일2024년 6월 25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