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레이븐2 혼탑 랭킹] 시즌 7 마지막에 미소 지은 '버서커'

/ 1

어쌔신이 혼돈의 탑 시즌 7 최종 승자로 거듭났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어쌔신이 혼돈의 탑 시즌 7 최종 승자로 거듭났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혼돈의 탑 랭킹이 돌아왔습니다. 10월 21일 막을 내린 시즌 7 최종 기록을 정리했죠. 지난 시즌의 최후반부는 치열한 기록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19명의 랭커가 10초 이하의 영역에 도달했고, 미세한 차이가 순위를 결정했군요. 최상위권 경쟁을 주도한 건 어쌔신과 나이트레인저입니다. 공통으로 혼돈의 탑 랭킹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줬습니다. 어쌔신은 수차례 신기록을 경신한 강호죠. 나이트레인저는 우수한 성적과 압도적인 랭커 풀을 보유했습니다. 차트에서도 중간을 기준으로 어쌔신, 나이트레인저의 파이가 갈라진 게 좋은 예시입니다.

시즌 7 신기록 경쟁에서 최종 승리한 건 어쌔신 '파괴된엉꼬가매우쓰랄이다' 님입니다. 기록과 닉네임으로 미루어보아, 과거 혼돈의 탑 랭킹에서 활약한 노빠끄쓰랄 님이 아닐까 싶네요. 지난 7월 버서커로 전향한 걸 확인했는데, 다시 어쌔신으로 복귀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가로 혼돈의 탑 시즌 8은 중반에 큰 혼란이 예상됩니다. 11월 중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업데이트를 예고했기 때문이죠. 이번 시즌은 12월 10일 새벽 5시에 종료하므로, 시기가 정확히 겹치죠. 그동안 레이븐2는 새로운 직업이 등장했을 때에는 직업 변경권을 판매했고, 그럴 때마다 혼돈의 탑 랭킹이 흔들렸습니다. 랭커들이 여덟 번째 시즌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지켜봅시다.

혼돈의 탑 직업별 TOP 5 랭킹

엘리멘탈리스트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기록이 상향 평준화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엘리멘탈리스트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기록이 상향 평준화 (자료: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직업별 혼돈의 탑 TOP 5 차트입니다. 시즌 7 기간에 레이븐2는 신규 지역 룬가드와 영웅 장비, 육성 요소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고스펙 유저가 성장하기에 좋은 환경이었죠. 그래서인지 랭커 성적이 전반적으로 상향 평준화한 모습입니다. 엘리멘탈리스트는 의외라고 생각되겠지만, 지난 밸런스 조정 후 유저가 많이 줄었습니다. 오히려 어느 정도 회복한 모습입니다.

가장 인상적인 건 디스트로이어입니다. TOP 5 랭커의 기록을 크게 줄였군요. 직업 밸런스 조정을 계기로 이미지가 많이 오른 게 느껴집니다. 그 전에는 35층 공략 랭커가 잘 집계되지 않을 정도였죠. 그러나 시즌 7 막바지에는 어쌔신, 나이트레인저 다음가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디바인캐스터와 데스브링어는 아직 10초대 공략자가 없지만, 이 정도면 세이프입니다. 둘은 힐러거나 힐러를 겸하기에 솔로 PVE 콘텐츠인 혼돈의 탑에서 비교적 약세입니다. 기록을 줄이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혼돈의 탑 랭커 직업 비율

여기서 버서커가!?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여기서 버서커가!? (자료: 국민트리 제작)

마지막 코너에서 충격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버서커가 다른 직업을 제치고, 픽률 2위에 도달했네요. 레이븐2 국민트리가 집계하는 랭킹 중 버서커가 이렇게 높은 순위를 차지한 건 처음입니다. 특히 혼돈의 탑 전통의 강호인 어쌔신을 추월한 건 대단한 결과죠. 나이트레인저와 디바인캐스터를 따라잡지 못했지만, 이 건은 논외입니다. 사람은 자연재해를 이길 수 없어요.

버서커의 정확한 지분은 3,721명 중 480명입니다. 어쌔신과 격차는 22명이군요. 어쌔신 랭커 감소의 영향이 있었지만, 버서커의 파이 획득량이 더 큽니다. 짜릿한 승리네요!

중하위권에서는 디스트로이어가 승리의 기쁨에 합류했습니다. 점유율 0.7%를 높여 9.6%에 도달했네요. 만약 시즌이 조금 더 길었다면, 10%에 도달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앞서 살펴보았듯 좋은 기록을 낸 랭커가 많는데, 양과 질 양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냈습니다. 이런 버서커와 디스트로이어가 레이븐2 혼돈의 탑 새 시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지 기대됩니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pestillblood@gamemeca.com
유저리뷰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
    9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
    8
  • 신규 콘텐츠 사역마 각성 추가 예정, 길드 챔피언십 개최돌겜하는꼬마돌2025년 4월 21일
    9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