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꿀팁] 육성 초중반 최강 가성비 R등급 헌터 무기 정리
▲ 원작 기반 다양한 콘텐츠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핵심 중 하나는 원작 세계관을 고증한 콘텐츠다. 대표적으로 게이트나 폐쇄 임무 등이 있고, 이를 게임 내 미션이나 재화 보상과 자연스레 연결한 점이 흥미롭다. 이런 요소를 게임에 맞게 바꿔서 초반 성장을 돕는데, 여기서 효율적인 성장법이나 세팅법 등을 찾아 나선 유저가 많다. 이에 국민트리가 초반 육성 과정 중에서 도움 될만한 팁을 모아서 정리했다.
가성비 최강 헌터 무기는 다름 아닌 R등급!
나혼렙 헌터들의 무기 세팅은 직관적이다. 헌터마다 정해진 SSR 전용 무기를 장착하면 끝이라 다른 세팅을 고려할 이유가 딱히 없다. 다만, 얻을 수 있는 루트가 한정적이다. 모든 무기 제작이 가능하지만, 설계도 구하기가 어려운 점이 문제다. 스토리를 모두 완료해도 1~2개밖에 제작할 수 없을 정도로 희소성이 높다. 콘텐츠마다 다양한 헌터가 활약하는 만큼 모두 갖춰주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므로, 육성 기간 사용할 무기가 필요하다.
▲ 볼품없는 R등급 무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진화를 마치면 가성비 좋은 무기로 탈바꿈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때 단순히 높은 등급만 보고 고르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 SR등급을 택한다. 운이 좋아 SR등급 진화를 모두 끝냈다면 당연히 이쪽이 강하지만, 가성비를 챙기고 싶다면 가장 낮은 R등급 무기를 주목하자. 차원 진화 5단계까지 끝내면 웬만한 SR 무기를 훌쩍 뛰어넘는 성능을 갖춘다.
핵심은 정밀도 2,000이다. 정밀도는 피해량의 최소 대미지를 높이는 능력치다. 높을 수록 평균 대미지가 오르고, 전투력도 상당량 증가한다. 레벨 업마다 스탯을 올릴 수 있는 성진우가 아닌 이상 무기로 챙길 수밖에 없어서 희귀한 능력치로 통한다. 물론 SR등급 무기에서도 정밀도를 챙길 수 있지만, 진화를 해야 하므로 R등급보다 훨씬 어렵다. 각종 뽑기의 부산물로 R등급 무기가 남아 돌기 때문에 모아서 진화하고, 능력치를 10%씩 더 챙길 수 있는 차원 진화까지 챙기자.
여기서 최대 효율을 생각한다면 굳이 레벨은 올릴 필요가 없다. 아무래도 체급이 낮은 무기여서 능력치 성장 폭이 낮은 것이 이유다. 1레벨로 사용하다가 추후 전용 무기를 장만하거나 3단계 진화를 끝낸 SR등급 무기가 생기면 그때 갈아끼도록 하자.
▲ 무기 진화 업적 보상도 겸사겸사 챙길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도전 과제' 보상을 빠르게 받고 싶다면 미션 카운트 방식을 체크!
메인 스토리 진행과 연계된 도전 과제 콘텐츠는 매 챕터마다 '커스텀 모집 티켓' 10장을 챙길 수 있어서 유용하다. 더불어 각 미션마다 유용한 재화를 많이 챙길 수 있어서 초반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 스토리를 막힘없이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주로 막히는 미션은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또는 게이트 관련 클리어 횟수다.
언급한 콘텐츠 미션은 다른 것과 다르게 횟수가 미리 누적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7챕터 미션에 있는 '인스턴스 던전을 5회 클리어'의 횟수를 채우더라도 8챕터에 있는 같은 미션은 오르지 않는다. 다른 미션과는 다른 예외 사항으로 해당 챕터에 도달했을 때만 카운트가 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관련 입장 재화(열쇠)가 남았다고 무조건 모두 끝내지 말고, 다음 도전 과제를 먼저 살피자.
특히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직전이 중요하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열쇠를 모두 소모하면 관련 미션을 맞닥뜨렸을 때 열쇠가 충전되는 다음 날까지 도전 과제를 못하고, 그만큼 진행이 더뎌진다.
마우스 프리! 키보드 만으로도 조작 가능
▲ PC 버전 기준, 키 매핑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나혼렙의 조작 설정은 다양한 옵션을 지원한다. 게임패드와 키보드를 정할 수 있고, 플레이어와 서포터의 스킬 버튼 조작 방법이나 콘텐츠별 전투 조작 방식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다른 옵션은 기본 값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나, PC 환경에서 키 매핑 부분은 본격적인 게임 시작 전 한번 살펴보는 것을 권한다. 기본 조작 방식이 불편하다면 초반 적응 기간에 손에 맞도록 바꾸라는 의미다.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키 매핑 범위가 자유롭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모두 조작하는 방식이 불편한 유저라면 키보드로만 조작하는 설정도 가능하다. 마우스에 기본 값으로 할당된 기능이 '기본기 및 코어 공격'과 '시점 설정' 뿐이므로 해당 설정만 키보드로 옮겨주면 된다. 여기서 추천하는 방법은 이동키 'WASD'를 방향 키로 옮기고 공격 관련 키를 'QWER' 등에 몰아주는 방법이다.
이렇게 설정하면 시점 전환이 걱정스러울 수 있으나 나혼렙에서는 문제 없다. '시점 설정' 키를 편한 키에 할당해서 사용하면 된다. 전투 중 해당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타겟을 바라보기에 전투에 불편함이 없다. 기본 설정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해당 설정 기본 값이 우클릭이니 참고하자.
-
오프라인 대회부터 신규 콘텐츠를 연이어 성공 중rankerzero2024년 10월 25일9
-
쌍둥이 신규 캐릭터 출격 중wlsdnr19912024년 9월 23일8
-
악마성 상층과 바란 등장 임박porkland2024년 9월 4일7
- 1리니지M
- 2ROBLOX
- 3로드나인
- 41브롤스타즈
- 51오딘: 발할라 라이징
- 62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73로한2
- 81운빨존많겜
- 9원신
- 101승리의 여신: 니케
-
로한2PlaywithKorea Inc.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