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레이븐2 꿀팁] 신지역은 깔끔해! 시너림 제작·분석 재료 파밍 지도

'레이븐2'가 신규 지역 시너림을 업데이트했다. 최신 지역이라 그런지 흥미로운 요소가 많다. 사냥터 분배가 깔끔하고, 부속 지역을 도입해 고레벨 사냥터를 나눴다. 이에 이번 시간은 장비 제작 재료와 분석 재료를 통해 맵을 분석했다. 한 가지 덧붙이면, 아직 로메론 이하 지역에서 플레이 중인 유저가 있을 것이다. 그런 유저는 지나치지 말고, 세 번째 문단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희귀 장비 마련에 큰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다.

시너림 장비 제작 재료 파밍 지도


▲ 로메론에 비하면 밀도가 높지는 않은 편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아케혼은 굳이 지도를 밝힐 필요가 없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바로 시너림 제작 재료 파밍 지도를 살펴보자. 도시와 바다의 비중이 커 사냥터 밀도는 로메론 만큼 넓지 않다. 물론, 부속 지역 아케혼이 어느 정도 사냥터 면적을 가져간 것도 영향을 끼쳤을 것이다. 아케혼 지도는 두 번째 이미지를 확인하자. 레이븐2에서 처음 나오는 부속 지역인데, 특이한 점이 있다. 지도 달성 보상이 없고, 몸소 탐사할 필요가 없다.

여기에는 담지 않았지만, 드랍 테이블에서 주목할 건 다양한 신규 장비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일반~희귀 장비를 대거 추가했고, 이를 사용하는 아이템 컬렉션도 증설했다. 모두 파밍해서 스펙 업에 사용한다.


▲ 위험 지역임에도 가야 할 이유가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난도와 별개로 지역은 한 바퀴 돌아야 한다. 지역 도감 100% 달성을 위해서다. 희귀 제작 도안과 중급 스텔라 11회 소환서를 1장씩 얻는다. 메인 퀘스트를 도달하지 않았다면, 시너림으로 순간 이동할 수 없지만, 다 방법이 있다. 로메론에서 관문을 통해 걸어가면 된다. 데론 관문에서 가깝고, 로메론 지역 '영광의 광장'으로 순간 이동하면 바로 근처다.

분석 재료 파밍 지도 함께 확인


▲ 사냥터와 분석 재료가 깔끔하게 분배한 편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아케혼은 모두 '하이포지엄'에 소속한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아이템 컬렉션 분석 재료 파밍 지도다. 시너림과 아케혼 모두 분석 재료를 드랍하며, 총 5개 지역이다. 최신 지역이라 그런지 사냥터를 깔끔하게 나눴다. 레벨은 '트라메시앙 - 볼리아 - 스쿠시 - 칸티에보 - 하이포지엄' 순서로 높다.

파밍 시간은 상당한 공을 들여야 한다. 몬스터 도감 항목마다 분석 재료를 35개 이상 요구한다. 지역 도감 100% 달성 보상은 최상급 성의 소환서와 무공 훈장이다. 훈장은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해 버프를 얻는다.


▲ 시너림과 아케혼 훈장 아이템 컬렉션 (사진: 국민트리 제작)

스펙만 충분하다면 훈장 획득 난도는 다른 지역보다 낮다. 레이븐2에서 지역 몬스터 도감 100% 달성이 어려운 건 필드 보스 때문이다. 그런데, 시너림의 필드 보스는 볼리아의 3성 보스 하나 뿐이다. 아케혼은 필드 보스가 등장하지 않는다. 던전처럼 이용 시간이 제한된 것도 아니다.

마침 시너림과 아케혼의 드랍 테이블은 제법 호화롭다. 제작 도안을 포함한 각종 희귀 아이템, 완제품 영웅 장비를 담았다. 후다닥 끝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희귀 장비 파밍 중이라면, 시너림 달성 보상 빨리 받자


▲ 순간 이동 주문서로 지도를 밝힐 수는 없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시너림에서 어떤 재료가 나오는지 확인했다. 지도 달성 보상도 있는데, 최종 보상이 눈길을 끈다. 바로 '희귀 제작 도안'이다. 희귀 등급 무기나 방어구, 장신구 제작 시 도안을 대체할 수 있다. 현재 고수들은 영웅 장비를 파밍 중이라 조금 애매하지만, 희귀 장비를 파밍 중인 유저에게는 꽤 매력적이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시너림은 레이븐2 최고 레벨 지역이다. 괜히 업데이트를 대비해 육성 지원 이벤트를 연 게 아니다. 이동하다가 넋 놓으면 급사할 수 있다. 여기서 쓰기 좋은 꿀 아이템이 있다. 바로 귀환 주문서다. 잡화 상인이 싸게 팔고, 평소에 몇 장 들고 다니면 쓸모가 많은 친구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시너림에 입장하면 일단 1장을 쓴다. 가까운 마을로 이동한다. 실험 결과 마을을 발견하지 못해도 정상 작동했다. 다음은 쭉 언급한 급사 방지책, 다르게 표현하면 긴급 탈출 장치다. 빠른 사용 슬롯에 설정해두자. 특정 지역을 다 밝히거나 몬스터에게 포위당할 시 사용해 도망치자.

참고로 순간 이동 주문서는 구매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해당 지역의 랜덤한 장소로 순간 이동하는 아이템이다. '이걸 쓰면 지도를 빨리 채우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20장 정도 써봤는데, 제자리에서 널뛰기만 하더라. 밝히지 않은 지역으로는 갈 수 없는 듯싶다. 별수가 없다. 발바닥에 땀 나도록 뛰자.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유저리뷰
  • 유저 피드백을 빠르게 갱신하는 중세븐틴2024년 9월 9일
    8
  • 국내에서 별로 선보이지 않은 다크 판타지아이유는뉘집아이유2024년 8월 22일
    8
  • 양산형이 아닌 스토리를 원한다면 강력 추천motion952024년 8월 9일
    8